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yking Oct 18. 2021

중독

나의 일부를 잘라내는 것 만큼이나 아프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나를 가장 좀먹고 있음을 안다.

알면서도 끊어내기가 어려울 뿐이다.

마치 나의 일부를 잘라내는 것 만큼이나 아프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중요한가?

그렇고도 아니다.


익숙하면서도 정을 떼어내야 하는 오랜 관계와도 같다.

정면으로 마주할  용기조차 내기 어렵다.



아무도 이 싸움을 이해해주지 못할 것이다.

좋아하는 것도 '나'이며, 싫어하는 것도 '나'이기에

나조차도 이해할 수 없는 악습의 굴레를.


나는 그저

'나'의 행복을 바랄 뿐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업에 억눌린 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