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yking Oct 19. 2021

참아야 하는 말들

나를 보호해줄 무언가를 애타게 찾게 된다.

사랑하는 당신을 위해 나는 참아야 하는 말들이 있다.

당신보다 더 사랑하는 나 자신을 저버리고 참아내는 것이다.


우리의 관계를 위해서

그리고 당신의 마음을 보호하기 위해서

내가 나 자신은 버리는 최선의 방식이다.


그러나 내 영혼이 아직 미처 성숙하지 못하여

어느 한순간, 고민을 거듭한 말이 터져 나오는 날이 있다.

그러나 당신은 이해하지 못하고 외려 역정을 내었다.


그럴 때면 무엇을 위하여 이리도 참아왔는지

내가 애써 보호하려던 것은 무엇 때문인지

혼자가 된 나는 허망하고 고독해지며

나를 보호해줄 무언가를 애타게 찾게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