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이니율 Dec 16. 2023

하루가 행복해진 이유

택배기사님의 도움 덕분에

택배 물건을 급하게 받을 일이 있어서 기사님께 전화를 드렸다. 토요일에 배송될 예정인데 전송한 업체는 주말이라 연락이 안 되고 받을 거래처가 있는 지역의 배송상황은 잘 몰라서 어쩔 수 없이 기사님께 연락을 드렸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배송받을 때가 많다.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면 물건의 사양이나 과정을 체크하기도 좋고 결제도 편하다. 그리고 기록이 남아있어 추후에 확인하기도 좋아 온라인 주문을 선호한다. 문제는 배송으로 물건을 받다 보니 시간이 더 걸린다는 것이다. 시간 여유가 있을 때는 상관없지만 급하게 진행해야 하는 경우에는 배송에서 시간을 줄여야 할 때가 많다. 그래서 비싸더라도 고속버스 당일 배송으로 받기도 했고 택배 집하장에 직접 찾아가서 배송 전인 물건을 찾아올 때도 있었다.


여러 택배 기사님들이 수고해 주시는 덕분에 익일배송이 되지만 이 배송일도 아까운 급한 일들이 발행하기에 마음을 졸이게 된다. 이번이 그랬다. 급한데 업체의 물량까지 몰려 제작 지연이 되면서 출고일이 하루 더 밀려났다. 그래서 배송일이 주말인 토요일이 되었다. 토요일 배송은 평일 배송에 비해 장담할 수가 없어 전날부터 업체에 출고가 되는지, 거래처에는 주말에도 배송을 하는지 여러 번 확인해 두었지만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그리고 토요일이 되었고 걱정했던 일이 일어났다. 배송을 하면 출발한다는 문자가 받는데 그 문자를 거래처에서 못 받으셨다는 것이다.


연락을 할 곳이 택배 기사님밖에 없었다. 이리저리 연락처를 수소문해서 기사님께 연락을 드렸다. 그런데 그 지역 담당이 아니라 확인을 할 수 없다고 하셨다. 알아낸 기사님이 해당 지역 기사님이 아니었던 것이다. 절망 속에 혹시나 방법이 없겠냐고 여쭤보니 예상치 못한 답변이 돌아왔다. 직접 알아보고 알려주시겠다는 것이다. 내 목소리에서 간절함이 느껴져서였을까. 너무나도 흔쾌히 알아봐 주시겠다고 하셔서 놀랬다. 몇 분 후 다시 전화를 주셨고 다행히도 배송이 이미 완료되었다고 알려주셨다. 배송 출발문자는 어떤 이유로 누락이 된 모양이었다. 기사님께 연거푸 감사하다고 인사를 드렸다. 그 기사님이 알아봐 주지 않으셨다면 어떻게 됐을지 상상만 해도 눈앞이 깜깜했다. 배송이 잘 되었지만 연락이 안 됐다면 몇 시간을 더 마음을 졸이며 기다렸을 텐데 기사님 덕분에 남은 하루를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었다. 지금이라도 감사의 말씀을 다시 전하고 싶다. 나중에 나에게도 이렇게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마음을 열어 베풀어야겠다고 다짐했다. 그래서 오늘의 이 도움을 꼭 갚아야겠다.


밖에 비가 내리고 있다. 비가 오니 택배 기사님들이 배송하시기에 더 힘드실 것이다. 날씨가 얼른 좋아져서 기사님들의 수고가 조금 더 덜어지기를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산 아래에 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