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8월, 꽃 피우다

8월 한 달 200%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

한달 8기 각오 글에서

한달8기 시작하며 각오 글에서 한달 마무리 시점에 적어도 30%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고 적었다. 시작 첫날 각오 글의 내용을 인용해보면 '지난 5월 한달 6기 유튜브에 참여하면서 못한다고 생각했던 스스로의 벽을 깨고 유튜버가 되었고, 한달 6기가  끝나고도 주 1회 업로드라는 느슨한 지속이 3개월 만에 구독자 1,500명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다.'


그런데 다시 한 달을 지낸 오늘,  지난 3개월 동안 일어난 구독자보다 한 달 동안의 증가한 구독자가 훨씬 많다. '기하급수적'이라는 단어가 떠올렸다. '가속도'라는 단어도 떠올랐다.


유튜브 '퀸수키 행복발전소'의 성장


한달 8기 시작 전인 7월 말, 1,500 명선이던  구독자가 3,300명이 넘었다. 한 달 동안 구독자가 1,800명이 늘었다. 유튜브 시작한 지 3개월 만인 지난 7월 29일에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인 구독자 1,000명에 시청시간 4,000시간을 달성하고 내 유튜브에도 광고가 붙었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난 시점인 현재 구독자수는 3,367명(224% 향상)에 시청시간은 11,483(280% 향상) 시간 되었다.  


유튜브 5분~10분 콘텐츠를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실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런 만큼 시간 투자에 대한 어느 정도의 보상이 주어지면 좋다. 바로 광고수익이다. 수익 조건을 강화하는 바람에 달성이 쉽지 않고 시간 투자 대비 효율적인 면에서 포기하는 분들이 더 많다는데 나는 행운이다.  


사실 누구보다 노력하는 노력파지만  많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진심을 알아주는 구독자님들의 리액션과 응원에 힘이 난다. 시작한 지 4개월의 새내기 유튜버 퀸수키 행복발전소,  앞으로도 느리지만 꾸준히 할 생각이다. 구독자가 3천 명이 넘어가면서 커지는 책임감에 부담은 있지만 그 부담을 설렘으로 바꾸리라 다짐해본다.


그리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쉬운 정리정리 방법뿐만 아니라 유지할 수 있는 방법까지 다루다 보니 상대적으로 영상이 조금 긴 편이다. 하지만 영상의 짧고 김의 문제가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단언하건대 그대로만 따라 한다면 시나브로 집 정리, 머무는 공간 정리가 되리라 장담한다. 정리의 효과는 두말하면 잔소리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영상이 길어서일까 청시간도 편이다. 도움이 되고 있다는 증거로 봐도 되는 걸까?!!


브런치 '퀸수키 행복발전소'의 성장

내가 쓰는 모든 글에는 아래의 글(계기와 사명)과 도움되는 영상이 따라붙는다. 분명 번거로운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고집하는 이유는  내 글을 처음 보는 분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에게 무언의 압력이 되어 결국 나를 더 성장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퀸수키 행복발전소를 만들게 된 계기 및 사명

새로운 한 달, 8월을 시작하며   '엄마의 무한도전' '그리다' '나는 정리수납 강사다'라는 3개의 매거진을 추가로 만들었다. 그중에서  '나는 정리수납 강사다'라는 매거진에는 기존에 촬영했던 영상을 글로 자세히 풀어내고 있다.   배려 속에 공유가 일어나고 이는 자연스럽게 홍보로 이어진다. 아무리 좋은 정보도 혼자만 알고 있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정보는 공유할 때 비로소 빛이 나는 만큼 아는 선에서 최대한 풀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글을 보고 하단의 영상을 보면 복습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자연스럽게 정리로 이어질 거라는 기대를 싣는다.


퀸수키 행복발전소의 인기글

지난 6월 26일 브런치 작가가 된 퀸수키 행복발전소는 현재 48개의 글을 발행했다. 시작 전 26명의 구독자는 66명이 되었고, 10,496이던 조회수는 38,000여 번으로 껑충 뛰었다. 도움되는 글 정성으로 풀어내는 만큼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본다.


현재 내 브런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 '부자 되고 싶으면 이것부터 정리하자!'로 16,020회로 상대적으로 인기 있는 글이다. 누구나 할 거 없이 부에 관심이 많다는 건 알았지만 데이터를 통해 다시 한번 검증이다. 또한 조회수는 많지 않지만 공유가 많이 일어나는 글도 있다. 공유가 많이 일어나는 글이 도움이 된다는 증거일 수 있다. 조회수보다 공유가  많은 글을 쓸 수 있도록 주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보다 적극적인 경청을 해 보리라 다짐한다.


8월 한달, 괄목할 만한 성장

이렇게 8월 한 달, 한달 8기에 참여하는 동안 브런치와 유튜브에서 200%이상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한 달 내에서 동료와 함께 하며 서로의  지지가 되어주는 버팀목 역할 때문이었다. 참으로 감사하다. 반면 동료의 글을 읽고 더 많은 소통을 하지 못한 점이 미안하고 또 아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럽다.

한달 5기~8기까지 4회 연속 꼬박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썼고 금메달을 받았다. 와이파이 귀가 하나 부러졌고 핫스팟도 안된 적이 있다.  글 인증 한 시간 남겨두고 열대야에 집 앞 커피랑 도서관으로 직행하며 헐떡이던 기억이 엊그제다. 인증이 뭐라고 심장이 튀어나올 듯 쿵쾅거렸지만 그런 모습이 미래의 나를 더 밝게 비추리라는 걸 나는 안다. 야밤의 무단횡단, 행복한 달리기였다. 지나고 나니 웃는다. 추억의 한 페이지다.


9월의 다짐

아웃풋식 공부와 강의, 살림에 집중하다 보니 인풋의 독서가 거의 없었던 것이 또 하나의 아쉬운 점이다. 9월에는 독서를 통한 성장, 그 설렘도 함께 가꾸어가리라 다짐해본다.  오늘도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본다. 함께 한 모든 분들께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8월 한 달도 함께여서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응원합니다.^^

퀸수키 행복발전소는 쉬운 정리를 지향합니다.
어느 순간부턴가 궁금한 게 있으면 바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 선생에게 물어본다. 유튜브를 보면서 느낀 점은 분야의 여러 유튜버들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잘 알려줌에도 불구하고 생소한 분야일 때는 재생 속도를 늦추고 몇 번을 돌려보게 된다.  그래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시작하려는 첫 마음의 포기 없이 지속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 또한 모두의 성장을 기원하고 기대하는 만큼 일시적인 정리가 아니라 평생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퀸수키 행복발전소' 구독하고 부자 되자!    < 퀸수키 행복발전소 드림 >
'나 퀸수키 행복발전소는 강사, 유튜버, 작가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만인을 위한 행복발전소 가동을 멈추지 않음에 성장을 거듭하며 덤으로 심적 물적 풍요를 경험한다.    < 퀸수키 행복발전소의 사명 >   

퀸수키 행복발전소

맞춤형 수납도구 상자 활용법

https://youtu.be/vmis5xNhFWs

매거진의 이전글 쉽고 편리한 차(Tea) 수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