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슝 shoong Nov 04. 2022

퇴사 후, 나는 요즘

그냥 하던 일 계속해요?


퇴사 후, 나는 요즘 1 탄하고 이어지는 내용이에요~






















































삼십 대엔 뭐라도 될 줄 알았지 슝)

퇴사 후, 나는 요즘 : 그냥... 하던 일 계속해요?


직업선호도 검사 결과지를 보여주며 설명해주시는 상담사님


이 검사를 막 믿고 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이 검사를 토대로 직업 선호도를 본다면 나는, 예술형이 월등히 높게 나왔다고 한다.


예술형 다음으로 사회형도 높게 나왔는데, 웬만하면 예술형이 높으면 사회형이 낮은데 나는 높게 나왔다고 한다.


웹디자이너를 21년 하면서 회사생활을 21년 동안 해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

상담사님이 내린 결론은

"예술형도 높고 사회형도 높으니 웹디자인  말고 다른 분야의 디자인 쪽으로 취업을 하는  나을  같다."라는 결론을 내려 주셨다.


"내가 뭐 잘할 수 있을까요?"의 대답은

"하던 거 열심히 하자"로 대답이 나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로운 일보다는 하던 ...


디자인 쪽이지만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학원을 다니거나 취업지원을 디자인 쪽으로도 알아 봐 주신다고 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그렇다면 디자이너로 좀 성공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던 ... 우선 열심히 해보자....






슝 shoong 자기계발 백숙생활 웹툰 일상툰 손그림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 후, 나는 요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