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슝 shoong May 15. 2024

부처님 오신 날? 우리 집에 언제 오실 거예요?


조카바보 받쬬라 이모 육아툰)












‘부처님 오신 날’이면

조카 3호 슈뚱의 어록이 떠오른다.


조카 3호 슈뚱이 유치원에 다닐 때 엄마와 나눈 대화를 듣고 나는 한참을 웃었던 기억이 나면서 부처님 오신 날이면 생각나는 슈뚱의 신박한 질문이었다.


부처님 오신 날이라 내일은 유치원을 안 가도 된다는 말에 슈뚱은 초콜릿을 먹다 말고 심각한 표정을 지으며 생각을 한다.

그러더니 엄마에게 던진 질문은 신박했다.


“부처님 오신 날?”

“.........”

“우리 집에도 와?”

슈뚱의 질문을 들은 엄마는 잠시 생각을 한 뒤

한참을 웃었단다.


유치원생 슈뚱이 해석한 부처님 오신 날은

‘부처님 오신 날?‘

‘부처님이 온다고?’

‘그럼... 우리 집에도 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지 못한 질문이 너무 귀여운 슈뚱

부처님둥절? 할 만한 질문이었다.


그래서....

부처님, 슈뚱 집에 언제 오실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카바보 받쬬라이모 육아툰 부처님오신날 에피소드 유머 캐릭터
매거진의 이전글 정작 엄마, 아빠를 위한 어버이날은 잊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