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선임

by 다리짧은 코기

매출을 올리는 방식은

가장 크게 두 가지 방향성이 있다


첫 번째,

상품의 마진을 높여

당장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현재지향 전략


두 번째,

서비스나 상품의 품질을 높여

과정을 쌓아 점점 매출을 올리는

미래지향 전략


우리가 만나는 선임도

가장 크게 두 부류의 성향이 있다


첫 번째,

현재지향이나 미래지향 전략을

지지해 주고 응원하는 선임


두 번째,

현재지향 전략을 보여주면

나중을 이야기를 하고

미래지향 전략을 보여주면

당장을 이야기하는 선임


두 번째 경우가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 주는 경우라면 너무 다행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기강을 잡기 위해 꼬투리를 잡는 경우도 있다.


어떤 선임인지는

오롯이 본인이 정확하게 바라볼 수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