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올리는 방식은
가장 크게 두 가지 방향성이 있다
첫 번째,
상품의 마진을 높여
당장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현재지향 전략
두 번째,
서비스나 상품의 품질을 높여
과정을 쌓아 점점 매출을 올리는
미래지향 전략
우리가 만나는 선임도
가장 크게 두 부류의 성향이 있다
첫 번째,
현재지향이나 미래지향 전략을
지지해 주고 응원하는 선임
두 번째,
현재지향 전략을 보여주면
나중을 이야기를 하고
미래지향 전략을 보여주면
당장을 이야기하는 선임
두 번째 경우가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 주는 경우라면 너무 다행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기강을 잡기 위해 꼬투리를 잡는 경우도 있다.
어떤 선임인지는
오롯이 본인이 정확하게 바라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