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화 Feb 17. 2019

여자와 남자. 남자와 여자.

 결혼을 준비하는 내내 언제나 신랑인 나의 이름이 먼저였다.
예식장 계약서에도, 신혼여행 바우처에도,

청첩장 종이 위에도 언제나 신랑인 내 이름이 먼저였다.
 문득 마뜩지 않은 기분이 들었다.

순서쯤 대수롭지 않게 여겨 넘길 수 있었지만 그 대수롭지 않음이 왜 한 가지 모습으로 정해져 있을까.
 하지만 그땐 이미 많은 것들이 완료된 후라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았다.
 그저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면서 소개 문구에 들어가는 순서를 바꾸는 것뿐

"신부 누구와 신랑 누구의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내 몸과 마음은 오직 하나뿐이어서 나는 모르는 것

투성이다.
일생을 남자로 살아온 나는 여자의 삶을 알 수가 없기에
그녀들의 행복이 무언지 그녀들의 고통이 무언지,
그녀들의 불편함과 그녀들의 즐거움은 어떤 것 들인 지

어렴풋이 짐작만 할 뿐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그래서 항상 조심하고 노력한다.
나에게 아무것도 아닌 일들이 누군가에게는 모든 것일 수도 있으니
작은 말 한마디로라도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조심하고
나의 사소한 배려들이 누군가에게는 큰 기쁨이 될 수도 있으니 매사에 노력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남자와 여자는 다름이 없고 배려와 존중은 모든 것을 초월해서 지나침이 없다고 믿기 때문에.

작가의 이전글 늙음과 젊음. 눈이 부시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