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해우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연아빠 Sep 08. 2022

사라진 마을에서 숨진 6살 아이

공동체의 중요성

어릴 때 일이다.

부부싸움 중에 아버지가 나를 집어던졌다.

내 나이 6살 때 일이다.

지금도 이마에 연한 상처가 남아있다.


내가 자지러지게 울어서 인지

집주인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나오셨다.

그러고는 할아버지께서 아버지를 나무라셨다.

'아이가 아파서 애 어멈이 병원을 다니고 있는데

그런 아이를 어떻게 던질 수 있나!"

이런 내용으로 기억하고 있다.


아버지는 집주인 할아버지께 죄송하다고 말씀드렸고

나는 어머니 품에서 흐느껴 울었다.

이때부터 부모님이 싸우면 나는 집주인 할아버지 할머니 댁으로 울며 찾아갔었다.

때론 새벽에도 말이다.


https://youtu.be/9cwhqXDZpI0


이 아이...

어떻게...

마을이 없을까...

아니면 마을에 어른이 없는 것일까...

추석 전 날, 가장 가슴 아픈 뉴스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관계의 중심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