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선 사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 Feb 20. 2022

산수유, 빛 노란

하마터면 그냥 지나칠 뻔했다.

바깥은 가지마다 조금씩 부푸는 중이었다.

나는 스쳐가듯 나무들을 눈으로 훑었다.

아직 여물지 못한 것들이 햇살을 받고 빛났다.

바람은 제법 쌀쌀하여 꽃을 샘 하는 듯하여도

바람마다 사정이 있었다.

내 속 사정마다 바람이 들 때도

나는 그 사이를 걷다가

행여 그들의 숨결을 들을 수 있길 바랬다.

나는 나대로 가다가 멈추어 섰다.
대화의 씨앗이 내게도 왔다. 궁금함이었다.

잠시 멍했다 다시 걸었다.

얼마 가지 못 해 내 숨도 들켜버렸다.

어느 나무 곁에 그립도록 서 있던 노랑.

태연한 척 잠깐 깨어난 맨 처음 기지개

가지 끝으로 그리워 기억되는 생명

한껏 부풀지 않은 조심성이 설렘 같았다.

이렇게 내 마음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난 오로지 봄이 되고 싶었고

숨은 부풀기 시작했다.

이토록 한결같은 빛깔마다

평온한 삶 속에 그들의 고독이 있었으리라

내일이 오는 날 기약 없이 그렇게 흘렀으리라

바람조차 밀려올 뿐 다그치지 않았다.

모든 걸 말할 수 없었지만

남겨진 자리에서 다시 그들만의 풍경을 만들었다.

너를 품에 안으면 비워져 떨어지고

떨어지면 텅 빈 품 안에서 간질이는 것들

참 갸륵하다 못해

툭, 글썽이는 마음이 되었다.

절대로 보내기 싫은 사연 하나 있는 것처럼

없던 슬픔이 왔다. 어딘가 있던 슬픔이 었을지도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꽃. 애니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