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ACON Jun 23. 2016

꽃개 네트워크 02 개는 모계 사회?

꽃개 아빠견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엄마견 보호자 가족은 좋은 분들이었다.

담소를 나누면서 나는 더 이상 판단을 멈추고

이 흐름에 그대로 맡기자 결심했다.

(아내는 네 번을 키워봤지만)

나는 개를 키워본 적도 없고

가정견을 분양받거나 

가족이 아닌 생명체를 입양해 본 적도 없어

나름대로 신경이 곤두선 상태였는데

이 분들은 의심할 데 없이, 

개를 사랑하는, 좋은 분들이었다.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참 귀한 인연이었다고 생각한다)

뭐 그렇게 쫄 필요 있냐는 반론도 있겠지만

이 분들이 '개를 사랑해서' 당해야 했던 사연을 들어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엄마견인 가을이 전에 길렀던 개가 있었다고 한다.

펫샵에서 분양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개가 시름시름 앓아

당황한 견주 가족은 펫샵에 가서

애가 많이 아픈 것 같으니 봐달라고 했다.

펫샵 측에서는 자기들이 치료해줄 테니 두고 가라고 했다.

며칠 뒤 견주 가족은 펫샵 측으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된다.

개가 사망했다는 것이다.

견주 가족은 '믿지' 못해 시신이라도 보여달라고 했다.

펫샵 측은 강원도 어디 먼데다 묻었으니 이제 그만 잊으라는 거다.

견주 가족은 '믿을' 수 없어 급기야 경찰에 신고했다.

펫샵 측의 주장은 '거짓'인 걸로 밝혀졌다.

알고 봤더니 펫샵 측이 맡아서 돌보는 동안

다른 손님이 와서 그 개를 보고 마음에 들어하자

팔아버렸다는 것이다.

그 짓을 숨기려고 '죽었다'고 거짓말하고

강원도 어디다 묻었다는 말까지 한 것이다.

법적 조치로 '보상'은 받았다지만

견주 가족이 그런 자들을 상대하면서 겪었을 고초와 상처는

당해보지 않은 입장에선

솔직히 잘 떠오르지 않는다.

울타리 안에 있는 세 남매 중

(하나는 벌써 분양된 뒤였다)

꽃개를 안고 나서는데

함께 있던 할머니가 눈물을 보이시며

소중히 잘 키워달라고 당부하셨다.


가을이가 낳은 아이들 중 유일한 여자 개는 누구일까요? 정답은 다음 회에^^ 개발바닥 하트 출처 : JL MAGIC


가을이가 짖는 소리를 뒤로 한 채

우리는 차 있는 데로 갔다.

강형욱 씨가 냄새를 맡게 하라고 했어.

(개가 차 타는 걸 두려워하면)

내려놓자 꽃개는 엉금엉금 기어

기둥에 으깨진 토마토를 먹으려 했다.

몇 차례 방향 전환을 시켜봐도

꽃개는 차에 그다지 관심이 없어 보였다.

가자, 그냥.

아내한테 꽃개를 안긴 채 출발.

멀미할까 봐 살살 몰면서.

(초행길이라 밟을 수도 없었다)

쉬를 했지만 패드를 미리 깔아놔서

문제 되지는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꽃개 네트워크 00 그날 밤 꽃개가 앓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