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류 Apr 12. 2024

[배경]소설 - 시코쿠 그리고 안녕

사실 이건 80%가 실화이다.

나의 경험담이고, 여기 나온 남자는 데니스라는 독일인+일본인 혼혈이다.

눈 돌아가게 잘생긴 녀석이었다.

내 인생에 남자 때문에 심장이 쿵쾅한 게 데니스가 처음이었던 것 같다.

근대 얘는 나를 보더니 "역시 한국여자가 더 예쁘네."라고 해서 눈이 어떻게 된 건 아닐까..ㅡㅡ;쿨럭


암튼 이 내용은 2000년 초반에

내 비공개 블로그에 적어 놨던 

거의 20년이 지난 지금

연히 발견해서

읽어보니 너무 새록새록해서 단편소설로 엮어봤다.


책 내용이나 서로 나눈 대화, 배경, 이런 건 거의 일치한다.


만난 것, 남자의 집에서 하룻밤 잔 것, 남자가 혼자 시코쿠(四国)에 간 것 등 사실 그대로지만,

소설에서 처럼 내가 시코쿠에 가지는 않았다.


그리고 그 당시 2000년대 초반이라 2D 폴더 휴대폰을 쓰던 시절이었고, 휴대폰 메일을 보냈으며, 배터리를 빼서 충전하던 때여서,  소설에서는 이 부분을 좀 현대식으로 고쳤다.


그리고 참고로 나는 데니스와 여전히 페이스북으로 연락하며 잘 지내고 있다.


사카모토 료마 앞에서 데니스



매거진의 이전글 [배경] 소설 - 허상으로 유혹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