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시는사람들>의 발행도서 중 전자책 모음입니다.
** 이 책들은 모두 '종이책' '전자책'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 모시는-전자책은 정기적으로 제작 - 업그레이드 됩니다.
<인문>
『새로운 문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는 한반도의 정신적 토양과 존재론적 지형, 그리고 전 지구 차원의 메가톤급 폭발력을 가진 “액티바 혁명” 등에 의해 뒷받침될 ‘한반도발’ 21세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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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종교문화연구소 소속의 연구자들이 지난 30년 동안 매주 한 편씩 발표해 온 500여 편의 에세이 가운데 53편을 엄선하여 엮었다. ‘종교란 무엇인가?’라는 물음, 그리고 특정 종교에 귀속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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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 다종교 시대에 영성 넘치는 삶으로의 길을 안내하는 『성서로 만나는 맹자의 세계』. 《맹자》 14편을《성서》의 지평에서 풀어봄으로써, 맹자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더불어 성서를 새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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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학과 심리학』은 근대의, 인간의 정신 작용과 행동의 관계를 연구하는 이론적, 실증적인 학문인 심리학은 정신 치료 분야로 확대되면서, 인간은 비합리적이고 결정론적인 존재라는 신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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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이슬람 문명의 근본 토대이자 이슬람 사회의 율법이며 무슬림의 생활규범인 샤리아를 이해하기 위해 그 법원(法源)이 되는 코란, 순나, 하디스의 유래와 의의 그리고 구체적인 샤리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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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니지, 이집트, 예멘, 리비아 등의 나라들이 차례로 독재정권이 붕괴되면서 아랍에도 민주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아랍 민주주의 어디로 가나』는 아랍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그로 인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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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동이의 꿈』은 해주성을 중심으로 한 북한 지역의 동학농민운동에 깊숙이 관여했던 김구를 중심에 두고 전개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북한 지역 지역에 동학이 전파되던 초창기(1860년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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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규한의 시집 『돌멩이도 따스하다』. 삶에서 우러나온 소박함이 돋보이는 시들이다. 《가난한 날의 행복》, 《수락산 아흔아홉 골짜기 》, 《돼지가 우물에 빠지던 날 》, 《우리는 가난해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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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의 네 번째 희곡집으로 작가가 희곡 등단 20주년을 기념하여 발간되었다. 이 책은 작가가 2012년 아르코문학창작기금 희곡 부문을 수상하며 기획되었다. 표제작 [돌아온다]를 비롯하여 [버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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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
『개벽의 꿈 동아시아를 깨우다』는 저자가 지난 30년 동안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까지도 직접 답사하면서 묻혀 버리고 왜곡되어 온 동학과 동학농민혁명 역사를 바로 찾아 그 내용을 정리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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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학과 증산교, 대종교, 원불교 등 근대한국의 개벽종교가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면서 서구문명과 근대의 한계를 지적하면서 사상, 종교, 정치사회, 문화, 교육의 전 부문에서 개벽운동을 추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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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종교 현실의 개혁을 추구하는 5개 종단 평신도 모임인 3.1운동백주년 종교개혁연대가 2018년 한 해 동안 치열하게 발표하고 토론하였던 ‘3.1운동과 기독교, 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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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일의 죽음 문제 연구소인 한림대 생사학연구소가 그동안의 연구와 강연 등을 통해 축적한 죽음 연구 성과를 시리즈로 기획한 [타나토스(죽음) 총서] 제7권이다. 이 책은 동아시아 생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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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직한 이삭줍기』는 종교연구에서 항상 ‘정직한 인식과 열린 상상력’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정진홍 교수의 학문세계를 논구하는 연구론집이다. 소전의 종교학의 ‘문제의식’, 소전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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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글] 필자는 이 책 제목으로'多夕신학'이란 말을 사용하였다. ··이 책 곳곳에 쓰여 있듯이 필자는 多夕신학의 본질만큼이나 그의 세계사적 보편적 적용 가능성을 강조했다. 그렇기에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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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조선사회의 모든 영역을 관통하는 지배 이념이던 유교가 19세기 후반에 이르러 내적으로 자정 능력을 상실한 가운데 서양과 일본 세력의 동점이라는 외환에 직면하면서 이에 대응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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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주의 전반에 대한 다양한 입장들을 포괄적으로 소개하는 책. 2007년 4월 <우리 사회의 근본주의>라는 제목으로 심포지엄에서 열린 내용을 수정, 보완한 것이다. 근본주의자들이 근본의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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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이은선의 『생물권 정치학시대에서의 정치와 교육』. 유교와 기독교의 대화를 통해 종교와 정치와 교육을 통합적으로 살펴온 저자의 연구서다. 독일 태생의 여류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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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동양 종교와 서양 종교의 소통과 교합의 가능성을 모색하다!</b> '종교와 사회총서' 제2권, 『동서종교의 만남과 그 미래』. '변선환 아키브'에서 2년에 걸쳐 '불교와 기독교', '유교와 기독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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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선환 신학 연구』는 고 변선환 박사에 대한 본격적 연구서로, 그가 종교다원주의자라는 기존의 평가와 달리 ‘한국적 종교해방신학’을 추구했던 신학자였다는 사실을 체계적으로 조명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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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동물 그리고 윤리적 성찰』는 종교학의 관점에서 인간과 동물의 관계와 인간이 동물을 대하는 윤리적 태도에 관해 묻고 해답을 찾고 있다. 인간과 동물의 관계는 고정불변한 것이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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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례 죽음 한국사회』는 최근 한국 죽음의례 동향을 인문학적인 입장에서 총체적으로 조명한다. 1부에서 한국인의 죽음의례 전통, 주요 종교의 죽음의례의 특징과 변모를 다루고, 2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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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일의 죽음 문제 연구소인 한림대 생사학연구소가 그동안의 연구와 강연 등을 통해 축적한 죽음 연구 성과를 시리즈로 기획한 [타나토스(죽음) 총서] 제8권이다. 이 책은 한국인의 사회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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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일의 죽음 문제 연구소인 한림대 생사학연구소가 그동안의 연구와 강연 등을 통해 축적해 온 죽음 연구 성과를 시리즈로 기획한 「타나토스(죽음) 총서」 제1권『생과 사의 인문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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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항기 이후 한국 근현대사에서 각 시기별 종교자유 문제를 조망하고, 특히 민주화 시대 이후 오늘날에도 ‘종교적 신념에 따른 병역거부’나 미션스쿨의 종교자유 문제, 배타적 종교 활동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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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
인류 문명의 폐해와 우리 농업의 위기에 맞서 지구상의 모든 생명이 오래도록 다 같이 잘사는 길이란 무엇인가를 ‘똥꽃’ 농부 전희식이 한 권의 책으로 오롯하게 풀어냈다. 그간 여러 매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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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다시 묻다』는 단일민족’이라는 울타리가 해체되는 한편으로 ‘한류’가 전 세계적으로 풍미하는 시대상황 속에서 ‘한국정신’ 혹은 ‘겨레얼’의 실상을 인문학적으로 탐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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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는 언제부터 ‘세계적인 언어’가 되었을까? 최초의 영어는 북유럽의 ‘해적’ 앵글족과 색슨족이 쓰던 변방어, 야만어에 불과했다. 그러던 것이 세계사의 흐름과 영국이라는 나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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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시는책방"은 '도서출판 모시는사람들'의 도서를 우선으로 하고, 계속해서 "동학" "생명" "삶과 미래" 등의 도서 등 '책방지기'의 취향과 지향에 따라 도서를 찾아 진열해 나갈 것입니다.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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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출판)모시는사람들 대표, (계간)다시개벽 발행인, 지구인문학연구소 대표, 사)방정환연구소 이사, 방정환도서관장, 개벽라키비움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