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와란 Jul 03. 2023

딸이 몰랐을 때가 그립다.

그림 이야기.

이번주가 시험기간인 딸은
아침에 힘겹게 일어나
꾸역꾸역 아침을 먹고 학교에 가서
반은 졸고 반은 수업을 듣는다고 한다.
학교가 끝나면 영수학원을 갔다가
녹초가 되어서 집으로 돌아온다.
저녁을 먹고 씻은 후 잠시 쉬었다가
저녁 늦게까지 공부를 한다
그러다 침대에 눕자마자 잠든다.
.
시험기간에 반복되는 딸의 하루다.
.
시험, 성적, 등급이란 걸 몰랐을 때는
학교를 가지 않는 주말이 싫다고 했고,
내일 수업시간이 기대가 된다며
시간표 보며 상상하기가 취미였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친구들이 학원을 다니지 않는 자신을
부러워한다며 좋아했었다.
.
중간, 기말고사를 보고 난 다음부터는
시간표를 보며 한숨을 쉬고,
빨리 주말이 되길 바라며
좀 더 일찍 학원에 가지 않았던 걸
후회한단다.
.
딸이 시험이나 성적이란 걸 몰랐을 때가
나는 그립다...
.
.
.
#딸시험기간
#시험이뭐길래
#며칠만더고생하자
#학원이라도안보내고싶다.
#성적은비밀

작가의 이전글 아빠 옷은 오버핏??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