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 숲 Mar 29. 2021

목련이 진다

봄날의 숙제 : 목련이 피고 지는 것을 보는 일







목련이 피었다가 아주 피었다가

아주 가려한다


꽃은 만개하였다 벌써

가엾은 꽃잎이 높은 데서 떨어져

이리저리 세상의 슬픔을 덮었더라

더욱 처량한 모습으로


너희는 너희의 슬픔을 잊어

나는 아주 오래전부터 있어왔고

아주 오랫동안 있을 것이다

그 사이 생명을 가진 것들이 지고

지금 살아있는 것들마저 가고 없을지라도


그러니 목련이 지는 것을 슬퍼하지 말아


목련이 피었다가 아주 피었다가

가만히 우리의 슬픔을 다독인다







목련의 꽃말은 고귀함











매거진의 이전글 진달래가 피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