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호 Oct 03. 2024

검은 고양이와 자전거와 크로플 26화

혼자 즐기는 행복과 우연한 만남

정의는 자전거 페달을 부드럽게 밟으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있었다. 저녁 하늘은 붉은 오렌지와 부드러운 보라색으로 물들어 있었고, 차분한 바람이 그녀의 머리카락을 가볍게 흔들었다. 평온한 저녁 공기가 코를 간질이며, 가로등의 따뜻한 빛이 도로를 은은하게 비추고 있었다. 이 불빛은 마치 그녀의 길을 안내하는 작은 별처럼 느껴졌다.


오늘 하루의 긴 여정을 마무리하며 정의는 가슴이 따뜻해지는 작은 행복을 기대했다. 그녀는 길가에 피어난 작은 꽃들을 바라보았다. 그 꽃들은 조그맣고 수줍게 고개를 내밀며, 저녁의 어둠 속에서도 자신을 드러내고 있었다. 정의는 그 모습에 감동의 소리를 속으로 외쳤다. 세상을 살아가는 작은 것들이 세상에 얼마나 가득 차 있는지를 그리고 그 의미가 얼마나 클 수 있는 지를 다시금 깨달았다.


길가의 나무들이 속삭이는 듯한 소리를 귀 기울이며 듣던 정의는, 그 사이로 스쳐 지나가는 가족의 웃음소리도 들었다. 어린아이의 깔깔거리는 웃음소리와 부모의 다정한 목소리는 그녀의 마음속 깊은 곳에 따뜻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나도 저렇게 사랑스러운 가족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며 정의는 아쉬운 마음을 덜어내기로 했다. 대신, 지금 이 순간, 그녀의 사랑하는 가족이 집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더욱 좋았다. 내 가족은 이 길의 끝에 있어. 내가 사랑하는 나의 가족들.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동안, 정의는 그녀의 마음속에 있는 소중한 기억들을 떠올리며 미소 지었다. 자전거의 핸들을 꼭 잡고 고개를 숙여 발을 힘차게 구르며, 바람의 속삭임과 가로등의 따뜻한 빛 속에서 느껴지는 안정감은 마치 그녀를 감싸주는 포옹처럼 느껴졌다. “이 순간이 영원했으면.” 바람을 마음 속에 스치며 지나가는 동안 정의의 마음은 따뜻하게 피어났다. 


이렇게 길을 달리며 정의는 그녀의 마음속에서 사랑과 희망, 그리고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 다시금 되새겼다. 집으로 가는 길이었지만, 그 길은 단순한 귀가의 의미를 넘어 그녀에게 꿈과 행복을 안겨주었다. 정의는 작은 행복을 기대하며 다시 한 번 페달을 밟았다. 그녀의 기분은 점점 더 밝아지고, 길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도 마치 그녀와 함께 웃고 있는 듯했다.


이 모든 것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소중한 순간들이었다. 집으로 가는 길, 그렇게 정의는 오늘의 여정을 마무리하며 자신의 마음속에 남은 행복의 씨앗을 소중히 여겼다. “조금만 더 가면, 따뜻한 가족이 나를 기다리고 있어,”라고 생각하며 정의는 계속해서 페달을 돌렸다.




그때, 정의의 눈길이 우연히 골목길을 지나가는 한 사람에게 멈췄다. 그 사람은 바로 학교 친구 유미였다. 유미는 정의를 발견하자마자 밝은 표정을 지으며 손을 흔들었다. “정의! 정의야!” 그녀의 목소리는 마치 여름날의 바람처럼 경쾌하고 상쾌했다. 


정의는 자전거를 멈추고 유미에게 다가가면서 가슴이 두근거렸다. 유미는 그녀의 가방을 힐끗 바라보며 기대에 가득 찬 표정을 지었다. “오, 정의! 뭘 샀어? 냄새가 굉장한데” 유미의 눈빛은 반짝였고, 그녀의 호기심이 정의의 마음속 깊은 곳을 간지럽혔다. 그 모습을 보며 정의는 미소를 지었지만, 동시에 복잡한 감정이 마음속을 뒤흔들었다.


정의는 유미가 크로플에 대해 보인 관심에 기뻐했지만, 그만큼 자신의 소중한 것을 혼자서 즐기고 싶다는 마음도 강했다. 그녀는 오늘 하루의 특별함을 혼자서 음미하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유미, 진짜 미안해.” 정의는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정의는 많은 말을 하려 했고, 유미는 하지 않은 많은 말을 먼저 들었다. 

정의의 목소리에는 미안함과 안타까움이 섞이게 되었다. 더 이상 많은 말을 하지 않는 정의를 보며 정의 가방으로 시선을 옮겼다 오는 유미는 그런 정의의 마음을 이해하고 차분한 표정으로 대답했다. “괜찮아, 정의야. 네가 좋아하며 나도 좋지, 뭐. 나중에 우리 예쁜 곳에 같이 가자.” 유미의 목소리는 따뜻한 햇살처럼 정의의 마음을 감싸주었다. 굳이 캐묻진 않아도 다 아는 듯한 유미의 다정한 말에 감사하며, 자신의 소중한 것을 지키는 것과 친구의 배려 사이에서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기분을 느꼈다.


정의는 유미와 함께 나눈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떠올렸다. 그들은 서로의 눈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고, 그 미소 속에는 친구로서의 이해와 존중이 담겨 있었다. 골목길의 끝에서 가로등의 불빛이 두 사람을 따뜻하게 비추며, 그 순간은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처럼 느껴졌다. “우리도 이런 소중한 순간들을 나누면서, 앞으로 더 많은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거야.” 정의는 속으로 생각하며, 유미와의 우정이 앞으로도 펼쳐질 것을 예감했다. 


그렇게 두 친구는 따뜻한 대화를 나누며 각자의 길로 떠났다. 정의는 자전거를 타고 유미와의 대화의 여운을 간직한 채 집으로 향했고, 저녁 하늘의 붉은 노을이 그녀의 마음속에도 따스한 색을 칠해주었다. 그녀는 앞으로의 하루에도 더 많은 소중한 순간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임을 믿으며, 한 걸음 한 걸음 정성껏 페달을 밟았다.





자전거를 타고 가는 도중, 정의는 오늘 하루의 여러 사건들을 떠올리며 마음속에서 정리하고 있었다.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와 그녀의 머리칼을 가볍게 휘날리며, 길가에 핀 꽃들의 향기가 코를 간질였다. “오늘은 정말 특별한 날이었어,” 정의는 혼잣말처럼 중얼거렸다. 유미와의 짧은 대화는 친구의 따뜻한 배려를 느끼게 했고, 그 소중한 순간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곱씹었다.


자전거 페달을 천천히 밟으면서 거리는 서서히 어두워졌고, 가로등의 불빛이 더 밝게 빛나기 시작했다. 그 빛은 마치 그녀의 발걸음을 인도하는 듯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었다. 정의는 도로의 양옆에 늘어선 나무들 사이로 바람에 실려 오는 저녁의 정적을 느끼며, 지나가는 사람들의 대화 소리와 멀리서 들려오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어쩌면 우리 모두가 소중한 순간들을 나누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스쳤다.


앞서 보이는 작은 카페에서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고, 창문 너머로 불빛이 춤추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다. 정의는 그 카페의 따뜻한 분위기를 떠올리며, 친구들과 함께 다같이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마음이 불쑥 고개를 들었다. 자전거 바퀴가 고요한 도로를 따라 부드럽게 굴러가며, 가끔씩 툭툭 튀어 오르는 작은 돌멩이들이 그녀의 여정을 조금씩 흔들리게 했지만, 정의는 그 모든 것이 그녀에게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이건 나의 작은 보물 아닐까.” 정의는 생각하며 입가에 미소를 지었다. 그 크로플이 맛있게 구워졌던 순간과, 따뜻한 크림의 향이 느껴졌던 그 장면이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떠올랐다. 가로등이 비추는 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가며, 그녀는 더 많은 소중한 기억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품었다.


하늘이 점점 어두워질수록, 그녀의 마음 속에는 더욱 많은 희망이 피어났다. 정의는 자신이 살아가는 이 작은 세계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새삼 깨닫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중한 것들을 찾아 나가리라 마음속으로 다짐했다. 그렇게 정의는 자전거 페달을 힘차게 밟으며, 어둠 속에서도 자신의 길을 향해 나아갔다.




정의는 고요한 거리에서 자전거를 타며, 가로등의 부드러운 빛이 그녀를 감싸는 듯한 따뜻한 느낌을 받았다. 빛이 그녀의 작은 얼굴에 반사되며, 오늘 하루의 여정을 천천히 되돌아보았다. 유미와의 만남은 단순한 대화 이상으로, 친구와의 깊은 교감을 느끼게 해주었다. “우리는 이렇게 소중한 순간을 나누고 있었구나,” 정의는 마음속으로 되새기며, 유미의 따뜻한 반응이 자신에게 얼마나 큰 위로가 되었는지를 깨달았다.


바람은 잔잔하게 불어와, 정의의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휘날리며, 길가의 나무들이 마치 그녀를 응원하는 듯 잎사귀를 흔들었다. 집으로 가까워지면서 정의는 자전거의 페달을 천천히 밟아가며, 마음의 짐을 덜어내고 있었다. “이제 집에 가면 사랑하는 가족들이 기다리고 있을 거야,”라는 생각이 정의의 마음속에 따뜻한 불꽃을 지폈다. 크로플이 들어 있는 가방을 조심스럽게 들고, 그 동안의 피로와 긴장이 점차 사라지는 것을 느끼며, 정의는 오늘의 여정을 마무리할 준비를 했다.


정의는 주변을 둘러보며 소중한 풍경을 관찰했다. 가로등의 불빛 아래에서는 하늘을 나는 작은 나방들이 마치 춤을 추는 듯 활기차게 움직이고, 거리의 정원에서 향긋한 꽃들이 저녁의 기운에 감싸여 있었다. “저 꽃들은 오늘 하루를 얼마나 기쁘게 해주었을까?” 정의는 그 작은 것들의 존재에 감사를 느끼며, 자신이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할 소중한 것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했다.


“내가 이렇게 행복한 이유는 바로 가족이 있기에 가능해,” 정의는 마음속으로 말하며, 자신의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꼈다. 엄마가 해준 저녁의 따뜻한 냄새가 그리워졌고, 아빠와 함께 보냈던 시간들이 머릿속에 스쳐 지나갔다. 그녀는 작은 순간들 속에서 느끼는 기쁨이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를 깨닫고, 자전거를 타고 가는 길이 그리도 평화롭고 아름답게 느껴졌다.


정의는 가끔씩 지나가는 사람들에게도 시선을 돌렸다. 한 아이가 엄마와 손을 잡고 뛰어가는 모습이 보였다. 아이의 웃음소리는 바람을 타고 정의에게 전해져, 그녀의 마음을 더 따뜻하게 했다. “저 아이도 소중한 순간을 보내고 있겠지?” 정의는 미소를 지으며 그들을 바라보았다. 아이의 행복이 정의에게도 퍼져나갔다.


드디어 집에 다가가자, 정의는 발을 내리고 자전거에서 내려 가방을 조심스럽게 열었다. 크로플의 달콤한 향이 코를 자극하며, 여전히 따뜻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 “이 크로플은 나의 작은 보물이야,” 정의는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생각했다. 그녀는 소중한 인연과 자신만의 행복을 떠올리며, 다시 집으로 향하는 길을 천천히 걸어갔다.


그 순간, 정의는 자신이 삶의 모든 작은 기쁨을 소중히 여기며, 앞으로도 그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만들어 나가리라는 다짐을 하며 발걸음을 옮겼다.

이전 28화 검은 고양이와 자전거와 크로플 25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