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세청 경력 세무사 변찬우입니다.
금융 쪽 관련 업무를 보거나 회사 생활을 하면서 등등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제출해야하는일이 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 방법은?
①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에 접속 후,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② 개인정보동의 체크 후 아래 주민등록번호 작성 후 공인인증서 인증합니다.
③ 인증서 인증 후,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④ 확인 클릭 후, 근무중인 사업장 클릭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⑤ 모든 공단이 출력가능 처리가 뜨면 출력버튼을 클릭해 출력하시면됩니다.
아래와 같은 형식의 4대 가입내역 확인서를 출력화면에서 인쇄해서 발급받아도되고 PDF파일로 받아서 저장하셔도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출력이 가능하므로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