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무사 변찬우 Sep 03. 2021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국세청 경력 세무사 변찬우입니다.


금융 쪽 관련 업무를 보거나 회사 생활을 하면서 등등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제출해야하는일이 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 방법은?

①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에 접속 후, 개인 비회원 로그인 클릭합니다.



② 개인정보동의 체크 후 아래 주민등록번호 작성 후 공인인증서 인증합니다.



③ 인증서 인증 후,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확인 클릭 후, 근무중인 사업장 클릭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⑤ 모든 공단이 출력가능 처리가 뜨면 출력버튼을 클릭해 출력하시면됩니다.



아래와 같은 형식의  4대 가입내역 확인서를 출력화면에서 인쇄해서 발급받아도되고 PDF파일로 받아서 저장하셔도됩니다. 





※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 요약

1. 사대보험정보연계센터 접속

2.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3. 증명서 신청/발급 클릭

4. 가입내역서 확인 후 신청

5. 발급 완료 후 출력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출력이 가능하므로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일용직 지급명세서&사업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