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무사 변찬우 Mar 30. 2021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은?

안녕하세요. 국세청 경력 세무사 변찬우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보통 해당 관할구에 있는 주민센터나 구청 등을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었으나,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지방세를 납부하는 경우 발급받는 문서로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 납세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식입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주민에게 부과, 징수하는 세금으로, 지방세에는 주민세와 자동차세, 취득세, 지방교육세 등이 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먼저 네이버에서 정부24 사이트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가운데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주소와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사용목적을 입력후 왼쪽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과세내역 목록조회에서 발급받고자 하는 항목을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내역이 아래와 같이 반영되는데 신청내용을 검토 한 뒤에 왼쪽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온라인 신청민원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프린트기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 되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출력할 수 있으며, 방문 발급시 본인이 직접 가지 않고 대리인을 통하여 발급 받을 때에는 본인 신분증과 대리인 신분증을 함께 지참하여 방문하여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법인세 납부기한 연장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