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냥 하루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횬 Jan 01. 2024

힘들지만 힘들지 않았던 이유

일 년의 업무 활동에 대하여 사례 발표를 하는 시간, 업무의 영역에서 나의 2023년 한 해를 이끌어간 것은 바로 이것이었다. 이것은 불가능한 일에 도전하려는 마음을 이끌어 냈고, 그 도전을 가능하게 했다. 하루의 일희일비를 웃으며 나눌 수 있었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모든 활동에 의미를 담을 수 있었다. 그것의 든든함은 말로 다하기가 어렵다. 


나는 그것을 교직 생활의 최고의 복지라 했다. 

.

.

.

.

.

.

.

그것은 바로 '동료', 그들이 있어 힘들었던 나의 일 년이 힘들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안녕, 202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