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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규모의 아테네 현대 미술관 EMST

22 March 2024 (2)

by 시몽

아테네 셋째날


동시대 현대미술관인 EMST. 사실 들어서자마자 크기에 압도당해서 아 이걸 또 어떻게 다보나 싶었는데 미술관 시설도, 건축도, 작품도, 전시도 다 너무 좋아서 잘 봤다. 거의 4시간은 여기서 보낸 것 같다. 런던에서는 미술관에서 하는 특별전 하나만 봐도 진이 다 빠지는데 매번 여행 가면 컬렉션 갤러리 포함 특별전까지 건물을 통으로 다 보다 보니 진짜 너무 피곤하지만 어떡해 다 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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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관 카페, 미술관 이름과 타이포부터 뭔가 힙하고 아테네스럽다.



5층에 지하까지 있는 갤러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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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여느 국가의 큐레토리얼이 시도하듯 스테이트먼트를 처음부터 적어두었더라. The furture collcetion poli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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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와 총을 결합한 조각 camg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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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공 출신 작가 켄델 기어스의 작품. Does the fencing he has created make you feel stronger and more secure, or do you feel it as a thr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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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재밌었던 작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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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아테네 시내 전망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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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야외 옥상 테라스도 있어서 여기서 잠시 숨을 돌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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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층 전시.



non realistic standards of beauty and their relation with direct or latent physical violence를 직관적이고 효과적으로 나타낸 데스포이나 메이마르굴루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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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티나 디미트리아디스의 how we exist inside our private spaces를 보여주고자 한 사진 작품

























베르티유 박의 너무 재밌었던 2008년도 비디오 작품. 지역개발자들과 거주민들의 싸움을 child-like fantasies of rebellion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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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탄불의 건축 폐허 아래에 쌓인 역사의 단면들을 보여주는 헤라 뷔육타쉬즈얀의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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