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플빈 Jul 13. 2017

검소하게 산다.

'나'를 찾다 보니, 어느 순간 검소해졌다.

                                                                                                                                                                                                                                                                                                                                                                           

검소하게 살려고, 노력한 건 아니다.
'나다움'이라는 본질을 찾고자 '심플'이라는 방법을 사용했고, 그러다보니 검소해졌다.
타인의 욕망에 나를 끼워맞추지 않으니, 검소해졌다.
삶의 고정지출을 낮추니, 검소해졌다.
행복을 물건으로 사지 않으니, 검소해졌다.
'나'를 찾다 보니, 어느 순간 검소해졌다.

작은 집에 산다.
거실에는 식탁 한 개, 의자 두 개, 소파 한 개, 소파 테이블 한 개, 쿠션 2개가 다이다.
작은 집에 살다보니, 고정지출이 많이 줄었다.
차 없이 살다보니, 고정지출이 많이 줄었다.
고정지출이 줄다보니, 재정 관리가 쉬워진다.
따라서 재정관리에 들어가는 나의 에너지도 줄어든다.

삶의 패턴을 심플하게 하고 볼 일이다.
필요없는, 쓸데없는 곳에 들어가던 나의 에너지를
이제는 아이들 성장과 나의 몸관리, 마음관리에 쓴다.
필요없는, 쓸데없는 곳에 들어가던 나의 돈을
이제는 재정을 늘여가는 곳에 쓴다.

'나'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다보니
비로소 삶이 안정되고, 자족하게 되었다.
결과, 검소하게 산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마트폰 사용 다이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