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플빈 Jan 06. 2018

마흔의 왈츠

저녁 시간에

할 일을 마치고
그윽한 조명 아래서
느긋한 왈츠를 듣는다.

하루 일과로 몸과 마음이 경직되어있거나 힘들 때,
3박자로 착착 감기는 왈츠는 모든 걸 나긋나긋하게 펴준다.
모든 것이 풀린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아름다고 푸른 도나우 강'을 듣는다.
대학생 시절 합창단에서... 많이 불렀던 노래이다.
이 노래는 초연된 지 150년 정도가 되었다. 
당시 빈은 프로이센과의 전쟁에서 패배했고, 경제 공황으로 파산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는 이런 현실을 위로하고 희망을 주고자 이 곡을 만들었다.
그래서인지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강'을 듣고 있노라면 기분이 좋다.
모든게 잘 될 것 같다.
우아하고, 화려한, 춤추듯이 경쾌한 왈츠 선율이
내 몸과 마음을 풀어준다.

왈츠를 들으며
버킷 리스트 하나가 더 추가 된다.
빈 여행을 가고 싶다는...
그곳의 대표적인 콘서트홀 무지크페라인잘(Musikvereinssaal) 황금홀에 가서
왈츠를 듣고 싶다.
기왕이면 매년 1월 1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빈 신년음악회에 가고 싶다.
고정 앙콜곡인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강'과 '라데츠키행진곡'을 듣고 싶다.
지휘자의 연기와 관객의 박수가 어우러져 있는 그 분위기에서 새해를 맞아보고 싶다.
빈 신년음악회는 매년 지휘자가 바뀐다.
몇 년 전에는 엘시스테마의 주인공, 베네수엘라의 구스타보 두다멜이 지휘를 했다고 한다.
내가 여행갈 때의 지휘자는 누구일까?
궁금하다.

왈츠는
넉넉한 여유로움을 주어서 좋다.
주변상황이야 어떻든... 희망을 주어서 좋다.
재미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흔의 몸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