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플빈 May 20. 2017

주방 수납장; 올인원

좁은 공간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 주방 수납장은 가운데 칸은 전자레인지와 전기 압력밥솥을 놓고, 맨 윗칸과 맨 아랫칸은 수납을 한다. 주방에서의 올인원 역할을 한다. 좁은 공간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렌지대와 수납장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을 선택했다. 가운데에 전자레인지 칸과 전기 압력밥솥 칸이 나누어져 있다. 집이 작아서 물건이 훤히 보이는 것은 더욱 혼란스러워 보인다. 그래서 문이 있는 수납장을 선택했다. 


이 작은 수납장은 작은 냉장고 옆에 딱 붙어있다. 그리고 집이 작기에 가로가 긴 것 보다 세로가 긴 것으로 선택했다. 


때로는 수납할 공간이 작은 것이 유익할 때도 있다. 수납 공간을 고려하여 물건을 최대한 비우고, 또한 물건을 잘 사지 않기 때문이다. 이 안에는 정말 필요한 물건만 있다. 


다용도실 커다란 수납공간 안에 쓰지도 않을 물건을 쟁여 놓고 사는 사람들도 많다. 세제도 싸다는 이유로 10개씩 사서 쟁여 놓고 사는 사람들도 많다. 수납 공간이 작으면 필요한 물건만, 필요한 양만 구입하게 되어 경제적이다. 수납장을 정리하는 시간도 줄어든다. 


주방 수납 공간이 부족하다면 비워야 한다. 필요없는 물건을 적은 후 순서대로 버리기 시작한다. 더 이상 버릴 것이 없을 때까지 버린다. 조금씩 버리다 보면 습관이 된다.







수납장의 맨 윗 칸이다. 행주 및 쓰레기 봉투, 일회용 장갑을 분류하여 수납 바구니에 정리해 둔다. 여백의 공간을 확보한다. 











수납장의 가운데 칸이다. 전자 레인지와 전기 압력밥솥을 놓는다. 낮에는 문을 닫아 놓고, 잠잘 때는 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킨다. 전자 레인지와 전기 압력밥솥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수납장의 맨 아래 칸이다. 아래 칸은 물건을 꺼내기가 쉽지 않으므로 무빙박스를 설치한다. 무빙 박스는 앞으로 잡아당겨 꺼낼 수 있으므로 쌀통이나 세제 같은 무거운 것을 넣는다. 쌀은 적은 양을 사서 패트병에 보관한다. 쌀의 패트병 보관은 쌀벌레가 생기지 않고, 공간 활용에도 좋다. 패트병도 재활용 할 수 있어서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워두는 선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