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플빈 Jun 22. 2017

기분좋게 출근한다.

지금 행복하면 앞으로도 행복하고 지금 좋으면 앞으로도 좋을 것이다.

스티브 잡스가 그랬다. 

출발과 시작, 노력이란 것이

 '점을 연결하는 일connecting the dot'이라고. 

먼 훗날 뒤돌아보면 과거의 모든 행위들이 분명한 선으로 드러나서 유의미하게 된다는 뜻이다.


 출퇴근 길에 ‘connecting the dot’을 자주 생각한다.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삼분의 일인데 이곳에서 찍는 점들이 유의미하길 바란다. 기분 좋게 일하고, 직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 사이에 배움과 성장이 있기를 바란다. 출퇴근 길에 아름다운 나무들을 보며 성찰한다. 오늘 직장에서 행복했는가, 배려했는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최선을 다 했는가...


걸어서 출퇴근을 한다. 멀지는 않다. 나의 출퇴근길은 항상 아름답다. 덕분에 상쾌한 하루를 시작한다. 그러고 보니 저 꽃들도 하나하나의 점들이 모여 美를 이루었다. 우리의 삶도 시간 속의 점들이 하나하나 연결되어 美를 이루기를 바란다. 심플한 생활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 행복하면 앞으로도 행복하고 지금 좋으면 앞으로도 좋을 것이다. 그래서 here&now 집중하고, 행복해하고, 웃는다. 그래서 이 출근길에 웃고, 발걸음을 가볍게 하며, 에너지를 충전한다. 해야 할 일과를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냥 출근길을 즐길 뿐이다. 이런 사소한 행동의 점들이 모여 모여 연결되면 또 하나의 좋은 에너지가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은 냉장고가 정답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