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Nov 02. 2017

그래 신은 다만 어제이다

오늘 날씨 가끔 비

신은 위에서 아래로 오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앞으로
햇빛조차 뒤에서 앞으로
실은
여기에 두고서 뒤로 물러나는
그래 신은 다만 어제이다
오늘이 왔다면
그것은 다만 어제로 부터 온 것
오늘의 꽃은
어제 웅크렸고
오늘의 나는
어제 처음 울었네
어제는 마법처럼
오늘은 뱉어냈다네
마법을 알아내려
나는 오늘 내내 슬펐네
나는 왜 이곳에 이런 모습인가
밤이 다가온다네
나의 시간이 저물어 가는 것이지
하지만 여전히 나는 모른다네
마법
나는 무엇을 배워 무엇을 짓고서 갈 것인가
수많은 신이 무대로 오르고
노래를 지어 부르고 무대 밑으로 흩어졌네
그 노래는 나를 감싸고 있다네
나는 노래에서 나서 노래를 입고 노래를 먹는다네
하지만 단 하나 나는 노래를 뱉지 못하고 있네
노래를 배우고 싶다
신들이여 무엇이 바른 음인가
노래를 배우고 싶다
신들이여 무엇을 담아야 한다는 말인가
술독이 있어도 술을 빚지 못하고
가락이 있어도 나는 입을 떼지 못하네
하지만 밤이 왔다네
나의 시간이 저물어 가는 것이지
나는 신이네
무엇도 말하지 못 한다면
우주의 노래는 묵음이 낀 채 흘러갈 것이네
두려워 말라
마법은 다만 나일 뿐
나의 밖에서
어제에서
꿈에서조차
찾아낼 수 있는 것이 아니네

나는 내가 아니었네
나는 다만 시간이고
바람은 쪼개지는 것이 아니었지
나는 없네
그러니 내가 하고 안하고
노래는 우주의 끝까지 흘러가는 것이네
나는 없네 오늘도 없네 어제도 없네 신이 없네
다만 출렁이는 파도가 노래로 들리는 신기한 귀들이 있었다네

W 심플.
P Bryan Minear.



2017.11.2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에겐 더 울릴 말들이 남았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