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Nov 24. 2017

다만 나는 베히떼의 노래

오늘 날씨 맑음

아버지는 네 이름을 지혜라 하셨지만
나는 네 등 뒤에 베히떼라고 써 두었다
베히떼에게 등을 돌리는 일은 지혜로운 일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너의 앞보다는 너의 등을 즐겨보며 선다
베히떼를 보며 쫓는다면
나는 너를 스쳐지나갈 일도 너를 놓칠 일도 없다

다만 나는 베히떼의 노래
네 등 뒤에서 부는 휘파람
베히떼는 분명하나 문을 닫지 않네
광장처럼 외면하고 지나치고
또는 모여들고 하는 자리
그곳을 광고하는 노래는
가사는 없고 다만 방향만이 있네
노래의 주인를 지시하는 징그러이 따라잡는 방향
분간하는
하지만 다르다는 것이 아니라
여기 모를 것이 있다고
쫓을 뿐
법칙을 잊은 어느 스토커처럼
(그만 황홀경에 빠져)
그 어느 길에도 분명한 베히떼라는 글자를
하지만 나는 다만 마음에 두고 성실할 뿐
알지 못하네
그리하여 잠시도 난 멈출 수가 없네

어쩔 수가 없다
네가 나의 전부다라고 고백한 날은
새끼 한마디 깊이 물웅덩이에서도 너를 본 날
애끼 손톱 자란 것 마냥 초승달에서도 너를 본 날
어느 곳에서도
바람은 금지 겨드랑이 사이로 송송 일지
눈을 감아도 그 안의 나는 또 눈을 뜨고 있지

W 심플.
P Katie Hetland.



2017.11.24

매거진의 이전글 날씨같은 게 생겼다가 잦아들곤 하거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