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이웃들과 사업 얘기를 하다가 의외로 답변을 어려워하는 질문들을 공유해 봅니다.
어? 내 고객이 누구지? / 난 이 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은데? / 이 중에 어떤 일을 선택해야지?
의외로 고객을 명확히 하길 힘들어하더군요. 현재 자신에게 가장 로열티가 있는 고객이 누구인지, 또는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고객이 누군지 생각해 보세요.
앗~ 그 생각을 미쳐 안 하고 링크드인을 하고 있었어요. / 내 고객이 링크드인에 없는 것 같은데요?
링크드인 안에서 자신이 만나야 되는 사람이 누군지를 명확히 하세요. 그래야 당신은 그들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에 고객이 없다면 다른 SNS로 확장하시기 바랍니다.
글쎄요. 거기까지 생각을 안 해본 것 같아요. / 그동안 제가 쓰고 싶은 글을 쓴 같네요. 고민 좀 해봐야겠는데요.
1,2번을 통해 고객과 접점이 생겨도 당신이 어떤 능력을 갖고 있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지를 알아야 고객이 당신을 만나고 싶어 할 겁니다. 고객이 읽고 싶은 글을 쓰세요.
위 질문들의 답을 명확히 하면 링크드인을 훨씬 더 파워풀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여러분이 생각하는 다른 질문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