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혼밥먹기 힘든 사람
혼밥 먹기 힘든 사람. 36
삼성비실 이유
by
함문평
Dec 2. 2024
삼성이 비실거리는 이유
동창 중에 삼성주식을 1,000주 가진 친구가 있다. 삼성주가가 떨어져 밥맛이 없다고 한다.
작가에게 삼성주가가 왜 떨어지냐고 물었다. 작가가 작가지
주식전문가에게 물어보라고 했다.
삼성은 나의 9살 차이 나는
막냇동생이 과장으로 퇴직했다. 삼성 신입 연수에서 이병철의 메기이론을 공부했다. 세월이 지나 이건희가 마누라와 자식을 빼고 다 바꾸라는 소리와 아침 7시 업무 해서 오후 4시 퇴근하라는 전혀 실현 가능성 없는 소릴 경성방송은 연일 방송했다.
다들 찍소리 못하고 7시에 도착해 멍하니 있을 때 동생은 바른 소릴 했다. 7시 와봐야 협력사 전화통화도 안되고 4시 퇴근하면 협력사 파트너 전화로 퇴근이 아니라고 했다.
그 말로 퇴사했다.
삼성 회장
의 말이 성경이야 논어야? 잘못을 시인 안 하는 회장님은 김일성 수령과 동급 대통령도 수령과 동급이라는 착각이 삼성주가 하락 원인이고 윤석열 국정지도 추락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간절함이 없는
삼성 회장, 대가리가 안되고 깜냥이 안되면 유능한 인재를 찾아 권한을 위임할 줄 모르는 이재용, 윤석열이다.
작가가 초등학생 시절은 필리핀, 미얀마가 우리나라보다 잘 살았다. 우리가 그 나라를 넘어선 이유는 유신에 항거한 부마민주화운동, 김재규
탕탕 혁명, 1987년 6.10 항쟁, 최근 박근혜 하야 촛불혁명 덕이다.
삼성주가를 올리는 길은 윤석열 하야 촛불혁명이다.
keyword
삼성주가
삼성주식
40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함문평
소속
스토리문학회
직업
출간작가
2023년 단편소설집 <백서> 발행 2021년 현대시선 57호 <부적>당선 <스토리문학 소설모임>동인 E-mail : mpham3727@naver.com
구독자
2,739
제안하기
구독
매거진의 이전글
혼밥 먹기 힘든 세상. 35
혼밥 먹기 힘든 세상. 37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