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선물로 1일 10만원 벌기_0822

8/22

by 로이아빠
BTCUSDT.P_2025-08-22_12-28-25_2e83c.png

시간: 8월 22일 오후 12시 30분

분석: 하루 정도 차트보는 것을 쉬었다. 워낙 횡보가 지속되고 있었고 이전 관점에서 크게 달라질 부분은 없었기 때문에 포모에 빠지지 않기 위해 조금 멀리 떨어질 필요도 있다고 생각했다.


엊그제 분석 글에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고 실제로 소폭 상승해주었다. 하지만 상승의 힘이 그리 크지 않았고 장대 양봉이 나타나지 않았기에 상승은 금방 꺾일 것이 예상되었다. 어느정도 하락 후 다시 소폭 상승해 주었지만 지속적으로 저점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리 낙관적인 상황은 아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면 20이평이 60이평에 붙어주었고 이평선이 상승해 다시 정배열로 갈 것을 고려하면 단기적인 하락이 있겠으나 결국엔 상승으로 갈 것이라는 점이다. 나는 아직 실력이 대단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인 상승과 하락에 대응하는 것은 못한다. 하지만 좀 더 중기적인 입장에서 본다면 조만간 우상향 할 것이라고 본다.


문제는 어디까지 하락하냐인데 지금과 같은 하락추세가 계속 된다면 손절선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본다. 기존에는 110k까지는 지켜줄 것으로 보았으나 당분간 지속적인 하락추세가 이어진다면 전저점인 107k까지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봉차트로 보았을 때 이전에 말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20, 60, 120이평선이 정배열 되어있고 일봉차트 기준으로 캔들이 20이평 부근 혹은 위에 위치하고 있다. 일봉 차트 기준으로 20이평 기준으로 저항이 발생하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고 본다.


만일 일봉차트 기준 20이평을 뚫어주고 올라 탄다면 강한 상승 추세가 나와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1시간 봉으로 보았을 때는 하락만이 지속될 것 같지만 전체적인 방향성이 우상향 시그널을 주고 있기 때문에 소폭 하락이 발생 또는 어느정도 유지될 수 있으나 결국에는 상승으로 돌아설 것이라고 믿는다. 만일 지금의 해석이 맞지 않다면 그 또한 '배움'이니 성장통으로 생각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아무튼, 새벽까지 또 지켜보면서 어떠한 움직임이 나오는지 봐야할 것 같다. 일단은 잭슨홀에서 파월의장의 발언이 있을 예정이니 미국주식과 코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도 한 번 봐야할 것 같다. 파월의장의 발언이 너무 부정적이지 않다면 미국주식이나 코인에 큰 움직임은 없을듯 싶다. 왜냐하면 이미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은 꺾인 상태고 현재 주가의 하락과 코인의 하락에 선반영 되었을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생각보다 긍정적인 발언이 나와주고 조만간 금리 인하가 될 기대감이 다시금 생긴다면 코인과 주식시장 모두 단기적으로 상승추세로 돌아서는 기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 오늘 새벽에 어떠한 움직임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코인선물로 1일 10만원 벌기_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