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클레어 Feb 24. 2024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3일 차

20일 계획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3일


나 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염찬희 지음 - 30분

Lesson 13

3군 동사 aller: 가다, venir de: ~로부터 오다, sortir a: ~로 나가다, 외출하다, sortir de: ~로부터 나오다, partir pour: ~로 떠나다 를 배웠다. 모든 언어는 익숙해져야 기억이 되고, 말이 나온다. 단어를 모두 다 외우지는 못하지만 익숙해진 것만 큰 수확이다.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윤혜진 지음 - 30분

Lesson 13

초성 크게 쓰기

초성 자음은 큼직하게 쓰고, 받침은 작게 쓰는 것이 특징이다.


발성 및 의사전달, 강수진 외 3명 - 40분

6장 자음에 대하여

자음은 입술을 통해 소리가 만들어지는 것과 혀를 통해 소리가 만들어지는 것의 두 종류로 나뉜다. 'ㅁ, ㅂ, ㅍ'은 입술로 만들어지는 자음이며, 윗입술과 아랫입술이 서로 맞닿았다가 떨어지면서 만들어지는 소리이다.

'ㄴ, ㄷ, ㅌ, ㄹ, ㅋ'은 혀의 앞부분으로 만들어진다. 'ㄱ, ㅋ'은 혀의 뒷부분이 움직여서 만들어진다.



매일 드로잉, 김정희 지음 - 30분

Part 4 -드로잉 실전 연습

핸드크림. 명암으로 입체감을 표현한다는 게 어렵다. 어떻게 하면 관찰한 것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 이 책의 단점은 설명이 부족하다는 것에 있다.




사색: 오늘은 정말 피곤하기도 하고, 불금이라 한없이 미루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끝내었다. 발음을 연습하면서 좋은 점은 시와 소설 속의 대사들을 연습하는 것에 있다. 그 대사들이 다 좋은 글이라서 그 시와 소설의 감정에 빠지게 된다. 오늘 하루도 수고가 많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2일 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