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클레어 Feb 25. 2024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4일 차

20일 계획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4일


나 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염찬희 지음 - 30분

Lesson 14

오늘은 가장 중요한 동사인 'faire:~하다'를 배웠다. 불어는 동사가 단복수 주어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주어와 동사를 함께 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만 다 외워버리면 불어는 기본 수준은 확실히 알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끝나고도 계속해서 외워야겠다.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윤혜진 지음 - 30분

Lesson 14

동글동글 귀엽게 쓰기

가로획, 세로획을 볼록한 느낌으로 쓰는 것인데 원하는 글씨체는 아니다.


발성 및 의사전달, 강수진 외 3명 - 40분

7장 모음과 자음의 결합/ 발음상의 오류들

턱의 불필요한 긴장, 이중모음, 받침, 입모양 등이 실제로 말을 하거나 문장을 읽을 때 발음의 문제를 만들어 낸다. 예를 들면, 이중모음 '의'는 '으'와 '이'를 빠르게 발음하면 훨씬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다. 발음이란 것이 노력을 들인 만큼 나아지고, 성과가 있다. 이는 대화할 때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시킬 수 있다.


매일 드로잉, 김정희 지음 - 30분

Part 4 -드로잉 실전 연습

머핀. 오늘 머핀을 그리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 이전에는 사물을 드로잉 한 것을 드로잉 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오늘 머핀을 그리면서 사진처럼 그리는 화가가 아니라면 사물을 있는 그대로 표현해 낼 수 없고, 결국 그리는 사람의 해석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머핀 사진만을 보고 드로잉 하였다. 저자가 그린 머핀 드로잉과 다른 나만의 드로잉이다.




사색: 벌써 14일째이다. 다음 주면 다 끝나간다. 이 프로젝트를 끝나고 다시 20일 프로젝트를 하려고 계획 중이다. 3월에는 독학 프랑스어 책 한 권을 완전히 외우고, 피아노를 연습할 예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3일 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