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클레어 Feb 26. 2024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5일 차

20일 계획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5일


나 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염찬희 지음 - 30분

Lesson 15

영어의 There is, there are와 유사한 표현인 Il y a+ 명사:~가 있다를 배웠다. 비인칭 주어라 복수형이 없다. 소유격인 '나의~' mon/ma/mes는 남성 단수, 여성 단수, 복수로 사용된다. 그리고 소유격은 명사 앞에 오지만 형용사는 명사 뒤에 온다. 그리고 위치를 나타내는 전치사(구)를 배웠다.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윤혜진 지음 - 30분

Lesson 15

또박또박차트 글씨 쓰기

초성과 받침의 비율이 같아 안정감이 있는 글씨체이다. 자음의 각을 둥글게 쓰면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다. 이 글씨체가 마음에 들어 나의 글씨체로 정하기로 하였다. 다른 글씨체 연습을 하는 것은 별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16장부터 19장까지 이 글씨체로 연습하기로 정했다. 


발성 및 의사전달, 강수진 외 3명 - 40분

8장 장음과 단음

모음을 길게 내거나 짧게 내는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한글은 지금 보니 참 어려운 언어라고 생각된다. 장음과 단음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전혀 다르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려운 점도 있지만, 또 이런 장단음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기에 언어유희도 생기는 것 같다.   


매일 드로잉, 김정희 지음 - 50분

Part 4 -드로잉 실전 연습

콜라캔. 콜라캔 그리기가 어려웠다. 특히 글씨가 쉽지 않아 몇 번이고 다시 그렸다. 




사색: 오늘로써 목표한 것 중 75%를 달성했다.  배움에는 고통도 있지만 즐거움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발성 연습을 하면서 평소의 발음도 훨씬 좋아졌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또 녹음한 목소리를 들어도 나의 목소리가 점점 마음에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4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