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FASHION

서울패션위크 2026 S/S, 기대해야 할 7개 브랜드

7개의 이름이 펼치는 서울패션위크의 서막.

by Singles싱글즈

세상 또렷한 목소리로 ‘K-패션’에 밀도를 더하다.

7개의 이름이 펼치는 서울패션위크의 서막.





⬆️싱글즈닷컴에서 기사 본문을 만나보세요⬆️







서울패션위크 2026 S/S,

기대해야 할 7개의 브랜드


2000년 가을에 시작해 25주년을 맞이한 ‘서울패션위크’가 2026 S/S 시즌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런웨이와 9개 브랜드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찾아온다. 베를린의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옮겨 담은 ‘베를린 패션위크 쇼룸’도 열릴 예정. 9월 1일부터 7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진행된다.




1034198687_0828-2.jpg




1 서울에서 진행하는 첫 앤더슨벨 쇼!

ANDERSSON BELL


서울패션위크의 개막쇼가 될 앤더슨벨의 첫 서울 런웨이. 그 기념비적인 무대가 덕수궁 돌담길에서 전개된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이 장소는 ‘이질성 속의 조화’를 꾀하는 앤더슨벨의 핵심 가치와도 맞닿아 있는 곳. 브랜드의 새 시즌 컬렉션은 ‘Soft Clash’를 테마로, 이질적인 요소의 충돌 속에서 ‘탁’하고 맞아떨어지는 순간들을 포착한다. 마크 로스코 식의 조용하지만 강렬한 색감 대비, 1990년대 아이콘에서 비롯된 비틀린 낭만과 감정의 레이어, 무심히 한 듯 의도된 스타일링이 핵심. 앤더슨벨은 ‘생각하는 것보다 느끼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태도로, 잔상이 남는 그런 순간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일시 9월 1일 월요일

장소 덕수궁길





2 옷보다 사람과 스타일 중심의 패션쇼

AJOBYAJO


아조바이아조는 아시아의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스트리트 패션을 맛있게(?) 지어낸다. 2026 S/S 런웨이는 브랜드의 일곱 번째 패션쇼. 영화와 뉴스에서 꼬집은 10대와 20대가 직면한 상황들을 아조바이아조만의 언어로 풀어낼 예정이다. 특정 세대가 마주하는 사회 문제에 여러 원인이 있듯, 아조바이아조의 옷 역시 다양한 요소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 레이어드 룩으로 귀결된다. 다가오는 시즌 역시나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바탕으로 ‘레이어드’라는 브랜드의 이 맹목적인 키워드가 컬렉션을 진두지휘한다. 성별도, 나이도, 성 정체성도 가리지 않는 모델 캐스팅 공고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조바이아조다.


일시 9월 4일 목요일

장소 DDP 아트홀 2관






3 익숙함 속 낯선 아름다움

GRACE ELWOOD


해체주의적 접근법으로 ‘이중성’의 미학을 탐구하는 그레이스 엘우드. DDP에서 열리는 프레젠테이션은 오프라인 공간에서 처음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다. 이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그레이스 엘우드는 작은 실수로 인해 우연하게 벌어지는 상황, 그래서 더 매력적인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매 시즌 트렌치코트, 바이커 재킷, 슈트 팬츠 같은 클래식한 의복을 재구성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였는데, 이처럼 기존의 의복 구조를 해체해 익숙함에서 낯선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방식은 신규 컬렉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있는 허점과 빈틈, 미완의 감정들이 곧 그레이스 엘우드의 옷‘ ’으로 피어난다.


일시 9월 5일 금요일

장소 DDP 잔디사랑방





1024518186_0828-3 (1).jpg 사진셔터스톡



4 클래식 페티시 웨어!

BONBOM


영화 <태양은 가득히>의 주인공이 입은 드레이프 셔츠, 그 시대를 장식하는 빈티지 소파와 커튼, 그리고 가구들이 본봄의 새 시즌을 부추겼다. 이 모티브는 바우하우스 양식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만나 확장됐고, ‘하나의 구조가 다양한 형태로 전환될 수 있다’는 개념으로 이어졌다. 그렇게 완성된 ‘Futuristic Vintage’ 테마가 본봄의 2026 S/S 컬렉션을 이끈다. 옷의 입체성에 기인하는 셔링과 드레이프 장식부터 빈티지 조명에서 영감을 얻은 플로럴 프린트와 파스텔컬러까지, 한층 사랑스러워진 본봄을 마주할 수 있을 것. 지난해에 이어 본봄과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도 기대해보자.


일시 9월 4일 목요일

장소 DDP 서울 온






▼ 이어지는 서울 패션위크에서 기대해야할 3개의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기사 본문에서!







관련 콘텐츠를 더 많이 보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클릭하고 싱글즈 웹사이트 본문 확인!






KakaoTalk_20250618_112018934_sns.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애디슨 레이와 럭키 브랜드의 울트라 로우 라이즈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