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ngular Han 싱귤러한 Dec 01. 2017

숨을 쉴 수가 없어

너 없이는...

"너는 곱상하게 생겨서는 이렇게 끔찍한 그림을 그리냐?"


어떤 분이 세상 심각한 표정으로 "툭" 던지신 한 마디예요. 


그냥 툭 던진 돌에 맞아 살짝 충격을 받았어요. 


제 그림이 그리 끔찍한가요?

저는 제 그림에 저의 감정을 담는 건데.. 

그럼..

제 감정이 끔찍하다는 건가요?


문자 그대로,

나는 내 감정 그대로 

화폭에 담았고, 


그분은 눈에 보이는 그대로 

벌거벗은 여인과, 살을 파고 나오는 심장을 보신 거예요. 



이 그림을 본 미국인 친구 매튜는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It has a story! 


둘 다 사랑의 큰 아픔을 겪은 분들인데, 감정 표현에 서로 다른 모습을 보이네요.

아마 그들이 자라고 성장한 문화의 차이 때문일 거예요.

우리 한국사람들에게 누드는 타부같은 것이잖아요. 


이 그림을 그릴 당시, 저는 이 전의 사랑이 떠났을 때 너무 아파서,

이제는 더 이상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지 못할 것 같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매튜도 아마 그런 사랑의 아픔을 느꼈을지도 몰라요.


이 그림을 그리고 난 후에 뮤지컬 나폴레옹을 보러 갔어요.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노래 가사 중에 이런 대목이 있어요. 


"너 없이는 숨을 쉴 수가 없어"


이 그림의 제목과 딱 어울리는 말 같기도 했어요. 


사랑, 너 없이는 숨을 쉴 수가 없어. 

왜냐하면 

네가 내 심장을 가지고 가 버렸잖아. 


아픔은 외면하면 할수록 더 커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불속에서 

그 아픔을 

실컷

즐겨보려고요. 


그리고 

이젠 그 아픔과도 

이별하려고요. 


새로운 사랑에게 

신선한 사랑을 

주기 위해서요.

 


http://singularhan.com


매거진의 이전글 희망을 가져도 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