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사동 마케터 May 19. 2022

믿음이 중요한 이유

당신은 무엇을 믿나요?

안녕하세요?

신사동 마케터 입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든, 할 수 없다고 믿든, 믿는 데로 될 것이다.

-헨리 포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말인데요.

요즘은 세계관이 중요하죠. 하다 못해 예능에도 세계관이라는 게 존재할 만큼 인기 있는 콘텐츠는 다 세계관이 있더라구요. 세계관은 결국 그 세계에서 중요시 여겨지는 가치, 어떤 문제에 대해 옮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이잖아요. 그리고 세계관은 결국 믿음의 문제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믿음은 단지 신앙뿐만 아니라  넓은 범주를 의미해요.  저희 부모님은 불교이신데 고등학교  엄마에게 물어봤어요. '부처님이 정말 있다고 생각해?'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니야.' 시크하게 대답하더라고요. 굉장히 찰나의 순간이었는데도 그때의 기억이 또렷해요. 시간이 흐르고 성인이 되고 나니 그때 엄마의 말씀이 무슨 뜻인지   같기도 하더라구요. 자신이 옳다고 믿는 가치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수양하고 공부하는 자체가 불교를 믿는다는 행위구나. 혼자 짐작해봤습니다.


인간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도 악랄하게 만드는 것도 모두 믿음의 문제라고 생각해요. 본인의 마음에 어떤 믿음의 씨앗을 심고 그것을 싹 틔우기 위해 어떻게 살아왔느냐에 따라서 세상에 위대한 족적을 남기기도 하고 차라리 없었으면 좋았을 뻔한 삶을 살기도 합니다.


선택되어지는 삶,

인간은 일생동안 무언가를 믿기 위해 사는 것일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무엇을 믿으시나요?
여러분만의 믿음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페북/인스타를 삭제하면 벌어지는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