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사진 Jan 19. 2023

[충전되었습니다]

첫 발걸음

이 <매거진>을 기획한 것은 별안간 잠에서 깬 2023년 1월 19일(목) 오늘 새벽입니다. 자고 일어났을 때 '충전이 완료된' 느낌이라면 어떨까 싶습니다. 누구의 삶이라도 온전히 원기를 회복하기 바라고, 벌어진 틈을 꼼꼼히 메우기 희망합니다. 그런 뜻으로 이곳에 '완충'의 계기가 된 소소한 이야기를 씁니다. 


어젠 피로하여 일찍 잠들었다

아직 밤인데, 아니 새벽인데

생각하면서 머릿속은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할 일

사이를 빙빙 돌며 

정신은 또렷해지는 것이었다

하릴없이 이불을 걷어차고

방을 나왔는데, 거실을 봤는데

우리 아들이 공부할 때 쓰는

북 패드라, 태블릿 피시라 불리는

그것이 파란 얼굴을 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그 녀석이 새파랗게

질린 얼굴을 하고 있지는 않나

걱정에 순간 마음을 졸였는데

그것은 그게 아니었다

얼굴에 <충전되었습니다>는

알림을 띄우고는, 다소곳이 누워

충전 코드를 빼 주기만을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이었다

당장이라도 손을 댄다면 아마

환하게 웃으며 일을 시작할 

거대한 꿈을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모든 게 좋아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