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순자 Oct 13. 2021

139. 불이 켜지지 않는 이유

지난 5월 말에 연구소 기본 골격을 세운 뒤

외부 공사까지 어느 정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한 달여가 된다.


화장실에 불이 들어왔다 들어오지 않았다 한다.

다행이 전등이 두 개라서 하나로 사용하고 있었다.


다른 공간의

콘센트 위 아래 두 곳에 동시에 플러그를 꽂으면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다.

하나에 꽂을 수 있게 긴 전선을 마련해서

사용하고 있었다.


시공사에서 약 보름 만에

AS 기사를 보냈다.

기사는 스위치를 켰다 껐다는 몇 번 하더니

콘센트 내부를 들여다 보더니 분해한다.


내가 물었다.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그가 대답한다.

"배열이 잘못된 것 같아요."

다시 내가 묻는다.

"공사하신 분이 전공자가 아니었나 봐요?"

그가 다시 답한다.

"아마 전공자였을 겁니다."


내 생각의 배열은 어떨까?

배열이 잘못되어

막힌 부분은 없을지.


배열이 제대로 되어야

생각의 불이 켜질텐데...


작가의 이전글 137. 연분홍 꽃비 내리던 청풍호 벚꽃과 제천의 명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