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민아 Aug 16. 2019

너라는 파도가 휩쓸고 간


사랑했던 만큼 아프다고,

누군가를 깊이 새겼었기에  깊이 아파해야만 했었다.

좋아했던 만큼 아프다는 걸 절실히 느낀 다음엔 누구와도 사랑이라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않겠노라고 다짐도 했었다.

이렇게 아플 바에야 혼자 고독에 시달리는 게 나을 거라는   미련을 뱉으며.


얕은 인연도 우습게 생각하지 않게 된 것이 너를 만난 이후였다.

처음 만나게된 건 우연일지 몰라도 우리를 이어가게 만든 건 우연이 아니라 우리의 의지였고 그 의지가 우연의 힘보다 강해졌을 때쯤엔 너라는 존재가 전부가 되어가고 있었으니까.

또 다시 누군가 나의 전부가 되고나니 무서워졌다.

감당할 수 없는 너의 빈자리에 혼자서 떠안아야할 적막이 너무나도 익숙해서.


잠시 잊고있었다.

눈 앞에 보이는 바다가 전부라고 생각하고 누군가를 만나다보면 보이지않는 바다를 잊고 지내게 된다는 것을.

모든 것이 끝날 때까지도 보지못하는 바다가 더 넓다는 것을.


너는 파도처럼 거세게 나를 철썩거렸고 나는 철썩이며 불안해야만 했다.

내 모래알들을 또 다시 모두 빼앗길까봐.

사랑이라고 부르는 모호한 감정들 끝에선 결국 내가 가졌던 모래알들을 나도 모르는 새 빼앗겨가는 과정임을 잠시 잊었었다.

나의 작은 모래알들을 빼앗아 간 너라는 바다가 몹시도 높고 넓었고 아직도 다 보지못했다는 걸 이제서야 깨닫는 중이다.

이미 모든 걸 빼앗긴 지금은 또 다시 빈 모래사장이 되었다.

나의 모래사장에 존재하던 색색들의 조개가, 나의 반짝이던 모래알들이

너로 인해 텅 빈 모래사장이 된 건


너에게 모든 걸 내어준 것이었다는 걸 너는 알까.




작가의 이전글 새벽에 나를 울린 너의 마음을 다시 읽으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