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누군가 후기를 만들 때, 우리는 천천히 쌓아갑니다

고객의 진짜 후기에 
집착하는 이유

by 재원이


“빠르게 성장하려면, 체험단은 필수야.”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많은 분들께 이런 조언을 들었습니다.
‘브랜드 키워드’ 검색 했을 때, 고객 후기가 없으면, 아예 관심조차 안 준다고요.


검색엔진 도배



많은 커머스 브랜드가 빠른 성장을 위해 유명 인플루언서나, 마케팅 대행사에서 모집한 파워블로거,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홍보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검색엔진이나 SNS를 긍정적인 후기로 도배할 수 있어 빠르게 대세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빠른 방법인건 인정합니다.


긍정적인 후기로 도배된 블로그, 인스타그램...

그럴듯한 브랜드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진짜 고객도 아닌 사람이 쓴 글을 후기라도 불러도 되는걸까?’
’이게 정말 좋은 제품을 찾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걸까?’



저희는 다른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분의 솔직한 목소리가,

광고로 도배 된 가짜 후기보다, 더 강력한 힘을 가진다는 믿음을요.


쉬운 길을 두고, 바보같은 길을 선택을 하는 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슬립부스터가 더 오래, 더 멀리 가는 길이라는걸 믿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체험단, 블로거, 인플루언서는 일단 섭외하지 않기로요



대신 구매한 문들께 솔직한 후기를 부탁드렸습니다.



작성만 해 주시면, 내용과 상관없이 소정의 선물을 드리는 것으로요.


[슬립부스터 블로그 포스팅 요구사항]

- 양식 없음

- 영향력(팔로워) 상관 없음

- 한 줄도 상관 없음





‘브랜드에 대한 신뢰는 진정성에서 나온다.’


대행사를 활용하면 돈으로 많은 리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쉬운 길을 두고, 바보같은 선택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필요한 분께 실제 고객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것이 브랜드가 신뢰받는 길이라고 믿습니다.


느리지만,
더 오래, 더 멀리 가기 위하여.



고객과 함께 신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고객의 솔직한 이야기로 슬립부스터라는 브랜드를 키워보겠습니다

우리는 ’효율성’보다 ‘진정성’을 믿으니까요.



- 슬립부스터 D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2일): https://blog.naver.com/daewol2/223818141995

-슬립부스터 H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7일) : https://m.blog.naver.com/bluebubby/223823516155

- 슬립부스터 A 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16일) : https://m.blog.naver.com/flrdlwhdk/223836339801​​

- 슬립부스터 S 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14일) : https://m.blog.naver.com/hellobawoo/223832949214

- 슬립부스터 M 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11일) : https://m.blog.naver.com/abcde-915/223830118133

ETC...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슬립부스터의 첫 번째 프로모션을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