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진짜 후기에 집착하는 이유
“빠르게 성장하려면, 체험단은 필수야.”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많은 분들께 이런 조언을 들었습니다.
‘브랜드 키워드’ 검색 했을 때, 고객 후기가 없으면, 아예 관심조차 안 준다고요.
많은 커머스 브랜드가 빠른 성장을 위해 유명 인플루언서나, 마케팅 대행사에서 모집한 파워블로거,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홍보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검색엔진이나 SNS를 긍정적인 후기로 도배할 수 있어 빠르게 대세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빠른 방법인건 인정합니다.
긍정적인 후기로 도배된 블로그, 인스타그램...
그럴듯한 브랜드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진짜 고객도 아닌 사람이 쓴 글을 후기라도 불러도 되는걸까?’
’이게 정말 좋은 제품을 찾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걸까?’
저희는 다른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분의 솔직한 목소리가,
광고로 도배 된 가짜 후기보다, 더 강력한 힘을 가진다는 믿음을요.
쉬운 길을 두고, 바보같은 길을 선택을 하는 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슬립부스터가 더 오래, 더 멀리 가는 길이라는걸 믿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체험단, 블로거, 인플루언서는 일단 섭외하지 않기로요
작성만 해 주시면, 내용과 상관없이 소정의 선물을 드리는 것으로요.
[슬립부스터 블로그 포스팅 요구사항]
- 양식 없음
- 영향력(팔로워) 상관 없음
- 한 줄도 상관 없음
대행사를 활용하면 돈으로 많은 리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쉬운 길을 두고, 바보같은 선택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필요한 분께 실제 고객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것이 브랜드가 신뢰받는 길이라고 믿습니다.
느리지만,
더 오래, 더 멀리 가기 위하여.
고객과 함께 신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고객의 솔직한 이야기로 슬립부스터라는 브랜드를 키워보겠습니다
우리는 ’효율성’보다 ‘진정성’을 믿으니까요.
- 슬립부스터 D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2일): https://blog.naver.com/daewol2/223818141995
-슬립부스터 H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7일) : https://m.blog.naver.com/bluebubby/223823516155
- 슬립부스터 A 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16일) : https://m.blog.naver.com/flrdlwhdk/223836339801
- 슬립부스터 S 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14일) : https://m.blog.naver.com/hellobawoo/223832949214
- 슬립부스터 M 고객님의 리얼후기 (2025년 4월 11일) : https://m.blog.naver.com/abcde-915/223830118133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