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연일 최고기온을 경신하고 있다. 사람들은 기온이 오르면서 찬 음식을 찾는다. 냉면, 팥빙수 등등을 판매하는 매장은 시원한 음식을 먹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룬다. 아이스크림만 파는 매장도 있다. 브랜드 아이스크림판매점도 있다. 무인매장도 있다. 여러 가지 아이스크림을 진열해 두고 셀프 계산대에서 계산을 한다. 게다가 아이스크림의 가격도 저렴하다. 무인매장이라 조금 더 싸게 판매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판매점은 박리다매를 원칙으로 한다. 저렴한 음식점도 마찬가지다. 많이 팔아야 남는다. 장사를 하려면 투자대비 수익이 높아야 한다. 수익이 나지 않는 장사는 할 필요가 없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물건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판매해야 하는 이유다. 지속적인 리뉴얼도 판매를 높이기 위한 방법이다. 매년 상품성을 개선해서 판매하는 자동차를 생각해 보면 된다.
여름은 습도가 높고 기온도 오르는 시기다. 날씨에 맞추어 사람들의 성향도 변화한다. 불쾌지수가 상승하기 때문이다. 사람들 간의 접촉이 많아지면서 불쾌지수까지 상승하면 사람들 간의 관계도 조심할 필요가 있다. 의도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행동이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야 한다.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불쾌감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계절에 따라 사람들이 찾는 물건도 바뀌게 된다. 여름에는 시원한 옷이나 음식 위주로 판매가 된다. 겨울에는 따뜻한 옷과 뜨끈한 국물음식을 찾는다. 숯불에 구워 먹는 고기도 여름보다는 시원한 계절에 주로 찾게 된다. 한동안 덥고 습한 여름이 지나면 선선한 가을이 온다. 쾌적한 날씨와 함께 햇과일과 결실이 맺힌 작물을 만나게 된다. 모두 무더운 여름을 견뎌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어떠한 일이든 인고의 시간이 필요하다. 노력한 결실이 필요한 것이다. 원인이 없는 결과도 없다. 어느 날 갑자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된 것일까? 그 자리까지 올라가이 위해 조금씩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다. 결과가 갑자기 나타나지는 않는다. 조금씩 쌓이다 보면 언젠가 눈앞에 펼쳐지게 된다. 천재는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
< 결론 >
그건 그렇고
덥기는 엄청 덥네요.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