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실행

by 날아라후니쌤

이번 추석은 연휴가 5일이다. 장거리를 운전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반갑다. 많은 차량으로 인해 길이 막히는 것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연휴 마지막날 집으로 오는 길이 힘들지는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선방했다. 실시간 연동되는 내비게이션의 역할이 컸다. 많은 차량을 분산시켰기 때문이다. 알고 있는 길로 모두 이동하다 보면 막히게 마련인데 점점 발달하는 기술은 놀랍기만 하다.


내비게이션이 잘못된 길로 안내한다면 어떻게 될까? 실제 발생한 일이다. 추석연휴에 길이 막히면서 일어났다. 실시간 연동되는 내비게이션에서 논을 관리하는 길로 안내를 했다. 한 두대만 겨우 지나갈 수 있는 길을 수백 대가 지나가다 보니 결국 오도 가도 못하는 신세가 되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되는 국민네비를 신뢰하고 있던 터라 실망감은 더욱 컸다. 3km를 빠져나오는데 5시간 이상 걸린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무한 신뢰를 하던 기계가 오작동을 일으켰을 때 난감하기도 하다. 길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을 믿고 차량을 운전했는데 막다른 길이라면 더욱 그렇다. 조금 밀려도 가던 길로 가면 이런 일은 벌어지지 않을 텐데 말이다. 어떻게 보면 익숙한 길로 갈 것인가? 새로운 것에 모험을 할 것인가? 에 관한 고민이 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익숙한 것을 택한다.


변화를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새로운 것을 접해보고 난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경험이 되기 때문이다. 경험이 된 것은 쉽게 잊히지 않는다. 몸이 반응하게 된다. 많은 경험을 직접 해보면서 노하우가 생기게 마련이다. 어떠한 일의 전문가가 되려면 1만 시간이 필요하다. 그만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모든 것은 실행해야 이루어진다.




어떤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모두 알고 있는 것처럼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어떤 일이든 시작해야 하는 이유다. 잠시 돌아가더라도 경험이 된다. 경험은 추억으로 기억되기도 한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다. 시스템에 오류가 있다면 체크하고 수정할 필요도 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자. 실행하면 무조건 경험이 된다. 경험은 무기가 된다.


< 오늘의 한 마디 >

다시 일상이 시작됩니다.

내일까지만 나가면

다시 이틀 쉬네요.

모두 힘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김밥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