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도전과 실패

by 날아라후니쌤

미스 유니버스에 출전하는 80세 여성이 있다. 미스코리아 본선에 진출하기도 했다. 나이를 무색하게 할 만큼 자기 관리를 한 이유다. 100세 시대다. 말로만 듣는 것이 아니라 실감할 정도다. 80세에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실행하는 시대다. 72세에 모델일을 시작했다고 하니 더 놀랍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데 주저하게 마련인데 실행하고 실천하는 모습은 본받을만하다.


요즘 보면 엄마아빠와 함께 늙어가는 자녀도 있다. 아니 함께 성장한다고 해야 맞다. 이른 나이에 아이를 갖은 경우도 있지만 꾸준한 자기 관리를 통해 얻은 결과도 있다. 경제적으로 안정화된 삶을 살아가는 이유기도 하다. 먹고살기 바쁘면 다른 일에는 관심 갖기도 함 들다. 우리나라가 이만큼 살아가는 것도 새로운 기회를 주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무언가를 시작하는데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지금까지 해오던 패턴과 다른 삶을 살아가야 할 수도 있다.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서 자신의 능력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내 안에 잠자고 있는 능력을 찾아내면 실현이 가능하다. 자기 계발서에는 이런 책도 있다. '내 안에 잠자고 있는 거인을 찾아라'라는 책이다. 누구나 자신이 발견하지 못한 재능을 갖고 있다.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


어떠한 일에 관심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실행해야 한다.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일단 진행한다. 밥이 안되면 죽이 된다. 죽도 안되고 모두 타면 다시 하면 된다. 실패도 소중한 경험이다. 실패하는 것이 두려워서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래도 된다. 문제는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게 삶이다. 순리다. 무언가를 하고 싶거든 무조건 실행해야 한다.




삶은 다른 사람이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내가 스스로 살아가야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능력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꾸준히 이것저것 시도해 보자. 나의 능력을 파악하고 실행하는데 크게 어려움도 없다. 실패하면서 얻는 경험은 누가 이야기해 주거나 말해주어도 얻을 수 없다. 내가 스스로 몸으로 체득한 지식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도전에 망설이지 말고 실행해야 하는 이유다.


< 오늘의 한 마디 >

오늘로 2024년이 3달 남았습니다.

남은 3달 동안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잘 준비해서 2025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배달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