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계발
보험이란 일정한 금액을 납부하고 사고 발생 시 정해진 보상을 받는 것을 말한다. 자동차보험을 비롯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의료비 보험도 있다. 실손보험은 내가 지출한 의료비를 되돌려 받는다. 치과보험도 인기다. 치과 진료의 경우 상당한 고액이 지출되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보험을 많이 가입해 두면 좋다. 문제는 지출이 많아진다는 것이다. 합리적인 보험가입이 필요한 이유다.
보험을 가입했으면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돈만 낭비하는 꼴이 된다. 일정한 금액은 되돌려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사실을 바탕으로 되돌려 받아야 한다.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사기 행각을 벌이는 경우도 있다. 자동차로 고의 사고를 내기도 한다. 이런 경우 여러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기도 한다. 증가한 보험 지급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부담하는 금액을 올리게 되기 때문이다.
자신의 이득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이용하면 안 된다. 보험 사기로 인한 피해액을 살펴보자. 3년 연속 1조 원이 넘는다고 한다. 사기는 개인의 이득을 위해 다른 사람을 이용하는 경우를 말한다. 사회 전반적으로 이러한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타성은 결국 세상을 변화하게 한다. 자신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다른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도움은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직업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일이나 물건을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다. 한 사람이 모든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어떠한 강점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활용하면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를 알고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말이다.
나에게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보험이다. 사람들이 자기 계발에 열광하는 이유다. 자신을 발전시키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것은 사회 전체를 보아도 이득이다. 많은 사람들이 가진 능력이 모여 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타성도 필요하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제공해야 한다. 제공한 나의 능력은 나에게 다시 돌아오는 기적을 만나게 된다.
< 오늘의 한 마디 >
잠깐의 시간이 난다면
책을 읽어보세요.
하나의 주제에 관하여
작가가 전하고 싶은
다양한 생각이 정리되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