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

by 날아라후니쌤

휴식이란 하던 일을 멈추고 잠깐 쉬는 것을 말한다. 현대인들에게 휴식은 필수다. 비워야 채울 수 있다. 쉼 없이 계속 달리면 언젠가 지친다. 잠깐의 휴식은 다시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가끔은 하던 일을 멈추고 잠시 쉬어보는 건 어떨까? 주기적으로 쉼을 가지면 더 멀리, 더 높이 갈 수 있다. 쉼이 있어야 도약도 있다. 조금 멀리 보고 살아갈 필요가 있다.


휴식을 취한다고 하면서 일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냥 쉬기에는 아까운 시간이니 책을 읽기도 한다. 이런 방법은 올바른 쉼의 자세가 아니다. 모든 것을 놓아두고 쉬어야 한다. 쉼 없이 계속하면 언젠가 소진이 될 수 있다. 소진이 되면 결국 모든 것을 하지 못하게 된다.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잠시 쉬어 빈자리를 만들어두자.


나의 마음공간도 일부는 비워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잠시 머물다 갈 자리를 만들어두면 된다. 잠시 여유를 가지고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마음속의 빈 공간은 다른 사람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유가 있어야 더 멀리 볼 수 있다. 멀리 보아야 더 많이 볼 수 있다. 미래를 내다볼 수 있어야 준비도 가능하다.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삶을 누릴 필요가 있다.


말 그대로의 휴식을 갖는 것은 어렵다.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내려두고 휴식을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이유다. 내가 쉬게 되면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닐지 고민이 되기도 한다. 그래도 쉬자. 잠시만 내려놓으면 또다시 달릴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진정한 휴식은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부터 시작이다. 삶의 공간에서 벗어나보는 계획을 세워보자.




하루는 24시간이다. 그중 얼마나 쉼을 가지고 있는가?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이 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다. 사람들과의 만남은 에너지의 소진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MBTI의 I성향과 E성향은 많은 차이를 보인다. 자신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는 이유다. 정확한 성향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쉼 방법을 찾아서 쉬어보자.


< 오늘의 한 마디 >

쉬어보세요.

오늘의 과제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L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