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둘에 4억. 하나당 2억을 선불로 먼저 주는 거. 그 아이가 태어나, 자라고, 일한다. 평생 소비하고 생산한다. 분유 먹고, 기저귀 차고, 예방주사 맞고...학교 가고, 방 한 칸 쓰고, 옷 사고...취업하고, 결혼하고, 가구 사고, 차 사고, 마트 가고...이동하고 여행하고...세금 내고, 4대 보험 낸다. 한 명 월급 300만 원이면 년 3,000만 원. 50년 15억 벌어서 쓴다. 독일식으로고교 졸업 17세부터 65세 정년까지 48년 근속. 이건 임금 격차 1.5배면 그리 된다. 17세 이전 소비, 48년 생산, 48년 근속 중 생산 및 부가가치, 은퇴 후 소비는 계산에서 빼도 15억이다.이거 막연히 15억 잡자. 15억+15억=30억. 그 중 2억 6%를 먼저 주는 거.
30억. 아이가 태어나지 않았으면 없었을 돈이다. 예산도 없었을 돈이다. 당연히 2억도 없는 돈. 역으로 예산에서 떼어내먼저 2억 먼저 준다. 아이 태어난다. 평생 30억 소비하고 생산한다. 세금 낸다. 예산 2억 생긴다.
선순환이다.
역발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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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리.
1.선불 마케팅이다. 효과 아주 매우 대단히 크다.
2.고객이 원하는 걸 먼저 줘라. 그 다음 조건을 걸어라. 대개 반대로 한다. 효과 없거나 미미.
3.조삼모사.
도토리. 아침에 셋, 저녁에 넷. 원숭이 깩깩. 아침 넷, 저녁 셋. 흐뭇.
이론 아니다. 해봐서 익히 안다.전무후무 마케팅. 그 해 LG는 화장품 시장 만년 2위에서 1위로 단박에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