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매기삼거리에서 Oct 12. 2024

(키맨 1호) 국수집 사장님-전파 요령

286화. 대한민국 출산혁명


출산혁명 전파 아니다. 키맨 모집 아니다. 전파 매뉴얼 만드는 중. 내년 1월 1일 본격 스타트.




ㅡㅡㅡ




단골 국수집에 일주일여만에 들른다. 비빔국수 곱배기. 맛나다. 건물 외장 공사 중인데도 손님 꽉 찼다. 식당 벽 건너 매장 매입. 개업 1년도 안돼서 대단하다. 손님 난방, 주인 조리 양쪽 다 너무 불편해 구조 바꾸어 입주하기로. 저번에 주택 인테리어 사진 보여주었다. 직접 도면 그리고, , 바닥, 천장 이음새까지 부위별로 자재, 규격, 색상 조합 후 인터넷서 구입해 손수 시공. 멋지다. 처음이란다. 한 번이 어렵지 지금 식당 두 번째, 새 식당 세 번째. 매사 긍정적, 적극적, 즐긴다. 피아노 오르간 연주자. 창작 예술인답다. 수제 정성 국수, 김밥이든, 인테리어든, 7인 협연 밴드 활동이든.


주방과 홀 칸막이 겸 테이블. 중장년 남 셋 줄러리. 나 보더니 이 분이 그 분이냐고. 대통 출마하신다는. 밴드 멤버인 듯. 한 분. 아이들과 말 놓고 친구로 지낸다는 거에 감동 먹었다고. 대통 출마 하시면 한 표 찍겠다. 나. 우리나라 망했다. 매우 매우 심각하다. 5분만 시간 주시면 핵심 설명 드리겠다. 세 분 다 오케이.




ㅡㅡㅡ




저출산 41년이다. 1983년부터다. 드디어 쓰나미 도착. 올해부터 전국민 덮친다. 저출산의 역습이다. 올해부터 2차 베이비부머 매년 100만 명 은퇴. 저출산율 1.3 세대 50만 명 생산가능인구 새로 편입. 매년 생산가능인구 50만 명 폭감한다. 올해부터 건강 보험 펑크난다. 건강보험료 수입 줄고, 60세 넘으니 의료비 폭증. 건보 재정 년 100조 원이다. 올해 1조 펑크, 6년 후 15조 15% 펑크, 12년 후 40조 펑크, 18년 후 81조 81% 펑크. 


표정 어두워진다.


매년 50만 명 생산가능인구 주는 만큼 올해부터 세수, 예산 매년 10조 원 준다. 10년 후 100조 원. 현재 예산 650조 원의 15% 폭감해 10년 후 550조. 이게 끝 아니다. 450조, 350조... 한없이 준다.


숙연하다.


건보, 예산은 나랏일 두 가지 사례일 뿐. 나라 모든 분야 다 그렇다. 나라 컨트롤 못 하는데 민간인들 온전할까. 내수 준다. 매출 준다. 가뜩이나 한계인 자영업 못 버틴다. 대거 줄폐업, 금융권도 한계. 연쇄 도산. 10년 후 경제 파탄 스타트. IMF 10배 충격. 일 회 아니다. 연속, 불가역이다. 


경청.


더 심각한 문제. 저출산 인류사 초유의 일이다. 현재 진행형. 삼무. 셋이 없다. 처음 겪는 일이라 전세계 저출산 전문가 없다. 대책 없다. 문제 자체를 모른다. 허니 국민 다 모를 수밖에. 우리나라 저출산 압도적 세계 1위. 한국부터 당한다. 올해부터 시작이다.


경청.


천만다행히 내가 방법 찾았다. 아이 하나 낳으면 1억 현금, 둘 낳으면 3억 상당 23평 새 아파트. 공짜다. 대출 아니다. 지금 650조 예산 있을 때 100조 떼어서 출산 세대에 100조 준다. 10년 후 없어질 예산 미리 주는 거. 선순환. 예산에서 100조, 건강보험에서 10조, 국민연금에서 10조, 임금 격차에서 20조. 합 140조 원이면 매년 70만 명 아이 낳는다. 첫째 아이 1억+둘째 3억. 합 4억 나누기 2면 한 명당 평균 2억. 곱하기 70만 명이면 140조. 작년 출산율 0.7. 23만 명 출산에서 대번에 인구 유지 출산율 2.1 70만 명. 돈 만으론 안 된다. 상세한 건 여기 써두었다. 스맛폰. 다음 포탈 검색어. 가매기 삼거리. 터치. 작품 터치. 출산혁명 대한민국 총 8권. 나중 시간 내서 이거 꼭 보시라. 우리 운명이 걸렸다. 당장 올해부터다.


관심 갖고 들여다 본다.


저출산 41년. 골든타임 벌써 지났다. 시간이 없다. 건물에 불 났으니 불이야 외치는 거다. 탈출구 만들어 놓았으니 안내하는 거. 다 죽게 놔둘 수 없지 않나. 우리나라가 통째로 불 난 거.  보라고. 국민 다 내 말 듣고 탈출하고 대통 출마하는 거다. 대참사전에 국민에게 알리려면 이 방법밖에 없다.


알겠다고 끄덕끄덕.




ㅡㅡㅡ




https://brunch.co.kr/@sknohs/1782



https://brunch.co.kr/@sknohs/177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출산혁명 전파 포인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붕+3무+1답


삼붕. 건강보험 붕괴, 예산 붕괴, 자영업 붕괴.

삼무. 저출산 전문가 없다, 대책 없다, 전국민 모른다. 

일답. 아이 하나 낳으면 1억 현금, 둘 낳으면 3억 상당 새 아파트. 공짜.


상세는 인터넷 검색어 '가매기 삼거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




키맨 1호다.


여 사장님. 관심 갖고 지인에게 출산혁명 전파한 거다. 그게 미혼 자녀 둘 살고, 부모 살고, 국민 모두가 사는 길이라는 거. 아니면 모두 죽는다는 걸 깨달았다. 대의를 알고 출산혁명 전파에 동참하신 거. 


나를 잘 안다. 전자책인 브런치북을 저번에 알려주었다. 10분여 훑더니 금방 알더라. 허튼 사람 아니라는 거, 대의라는 거. 다음 포탈에서 검색어 가매기 삼거리. 터치. 작품 터치. 거기에 나에 대해 써 두었다. 출생부터 현재까지 상세히. 성장, 직업, 철학, 가족... 40여 권 책, 1,400여 편 글이 다 내 이야기. 글쓰기 취미. 8년 쓴 거. 한 사람의 일생으로 본 시대의 기록이다.


이런 식이다. 지인 다섯에게 알리면 한 명이 적극 움직인다. 키맨 1명이 다른 키맨 10명 만든다. 즉 키맨 1명이 총 50명 전파해 키맨 10명 만든다. 키맨 아닌 40명도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구체적으로 인지. 아이 둘 낳으면 4억 등 해결책 들어서 안다. 나중에 지지자 된다. 키맨 보상 당연히 있다. 매우 크다. 뭐든 남 모를 때가 기회다. 더구나 혁명 아닌가. 나라 민족 구하는데 앞장서지 않았나. 것도 본인이나 자식 4억 받고, 지인에게 4억 나눠 주는 것. 누구든 자식이 둘이면 8억, 셋이면 12억. 대대손손. 거기다 대통 임명군 6,000개 장 자리 중 20% 1,200개는 키맨 몫이다. 생애 이런 가치와 기회는 두 번 다시 오지 않는다. 최초는 단순하나 위대하다.




https://brunch.co.kr/@sknohs/1777



https://brunch.co.kr/@sknohs/1771



https://brunch.co.kr/@sknohs/1642




ㅡㅡㅡ




● 출산혁명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개헌


헌법 1조. 멸종국 막기 위하여 모든 걸 한다.


2.아이 하나 낳으면 1억 현금 증정. 공짜. 대출 아님.


3.아이 둘 낳으면 3억 상당 23평 새 아파트 증정. 공짜. 대출 아님


아이 낳기만 하자. 나라, 사회가 함께 키운다.


4.임금 격차 1.5배. 초과분 4억 재원으로 투입.


5.사교육 금지.


6.수도권 대기업, 대학은 인구 소멸 시, 군으로 이전.


7.60세 모병. 월급 150만 원. 청년은 징집 면제. 18개월 육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brunch.co.kr/@sknohs/1531




ㅡㅡㅡ



 https://brunch.co.kr/brunchbook/skno26


매거진의 이전글 출산혁명은 국민 전부에게 기회 - 예외 1명 없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