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고 핸드폰 들고 119 전화. 스피커 틀고. 받는 거 듣고 잘못 걸었다고 죄송하다고 하고서 취소.
범죄는 어디 신고?
112요
핸드폰 자판 보여주면서
112 신고할까? 너희가 훔쳐갔다고. 그럼 경찰차가 5분이면 와서 너희 둘 잡아가. 1번. 112 전화해서 경찰서 갈래? 2번. 경찰 안 가고 나와 얘기할까?
2번요
ㅡㅡㅡ
모 둘에게
1,000명 중 1명 극소수 절도
그외 절대 다수는 선량합니다
이 아이 둘이 1,000명중 1명입니다
다른 아이들도 갖고 싶고 먹고 싶은 거 많지만 훔치지는 않습니다. 그런 아이가 1,000명 중 999명. 이 아이 둘은 1,000명 중 1명입니다
보통일 아니죠?
예
어리다고 쉽게 넘어가면 큰일납니다.
범죄심리학자가 8%가 성인 범죄자로 큰다, 처음 발견했을 때 매우 엄격하게 다루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제가 권할 수 있는 건 둘입니다. 일정 기간 매장 출입 금지. 오고 싶은데 못 오는 게 아이에게 가장 엄한 처벌입니다. 그리고 두 아이 분리. 강제하는 건 아닙니다. 그리고 매우 엄하게 다루시기를 바랍니다.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 되려면 그리하셔야 합니다. 금방 초2 됩니다. 도난 목록표 초2 절도범 사례 설명. 단독으로 가방에 쓸어담기 14호 절도범과 2인조 16호 절도범. 곧 2학년, 3학년 되고 이리됩니다.
절도 실토. 한 아이 세 가지 9,300원 여러날. 다른 아이 두 가지 8,500원 하루에.
피해 배상. 5배수 각 5만 원씩. 기억 못 하거나 말 않는 절도 감안한 최소 배수. 피해 금액보다 적으면 절도에서 이익보므로 교육적으로 옳지 않다. 자수와 어린 거 감안해 경찰 신고 안 하기로 합의
다 끝내고 나니 한 아이 옆에 냉동고 보더니
엄마, 이거 탕후루 사줘
모. 안 돼. 잘못했다 하고선 여기 왜 온지 몰라?
나. 모에게. 안 됩니다. 당분간. 탕후루 비싼 거고 팔고 싶지만 아이를 위해서 이러는 거 아시죠?
모. 예
전문가 말대로 매우 엄격해야 한다는 게 맞다. 어린 두 녀석에게 더욱 필요하다.
그래도 희망이 보인다. 모 둘 다 심각성 인지
아이는 부모 하기 나름이다
ㅡㅡㅡ
이로써 19건 절도 중 부모 자수 6건
31%
'CCTV 안 보고 절도 근절' 프로그램
훌륭히 작동중
♤ 전화해서 충격 요법 하나 더
저 애 키울 때 아들이 장난감때문에 시력 나빠져서 안경 쓰게 되었습니다. 몇 번을 주의 줘도 안 되더니 안경을 쓰고서도 그 장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