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하하 - 5월 20일. 금요일

하루에 글 하나씩

by 설규을

1. 아침에 영어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후에 랩 세미나가 바로 있기때문에 연구실로 갔다. 연구실로 가는데 날씨가 참 좋았다. 그리고 더웠다. 연구실로 가서 세미나를 듣고 강화학습 숙제를 했다. 원래 계획은 강화학습 숙제를 다 하는 것이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어려웠다. 그래서 아직 끝내지 못 했다. 다음주 수요일 오전까지 제출인데 일요일에 가서 끝내야겠다.

2. 6월 9일, 10일에 제주도에서 군사과학학회가 열린다고 했다. 내가 좋아하는 제주도여서 너무 가고싶었는데 시험 전주여서 고민이 됐다. 가면 재밌을 것 같은데 시험 전주만 아니였어도 바로 갔을 텐데. 특히 선형시스템제어라는 과목은 내가 남들에 비해서 못 봤기 때문에 거기서 뒤집으려면 이번에 진짜 잘 봐야한다. 그래서 과감하게 안 가기로 했다. 학회는 반년마다 돌아오지만 이 과목 기말고사는 안 돌아오기 때문이다. 차분하게 개념을 차곡차곡 쌓는 것이 중요하다.

3. 요즘 들어서 바보 같아졌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유튜브에 중독되면 디지털 집중력 장애가 생긴다는데 이미 생긴가 아닌가 싶다. 디지털 디톡스를 해야겠다. 혼자 밥 먹을 때만 유튜브 봐야겠다. 내가 나 자신을 성찰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4. 자꾸 당위성만 말하고 필요한 것만 말해서 내 말이 공허하다는 생각까지한다. '아가리 석사'가 아닌가 하는 심한 생각까지 든다. 내가 하는 말에 무게감이 실리고, 자신감을 가질만한 내 실력을 가지고 싶다. 진짜 실력을 갖고싶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프로젝트 하하 - 5월 19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