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Jul 13. 2021

[마감] 책쓰기부터 전자책 제작출판까지, 위너책쓰기5기

7주 만에 작가 돼 보실래요?

위너책쓰기 5기는 마감되었습니다.

6기는 9월 중순경 열 예정인데요. 

알림 공지 받고 싶으시면 비댓 혹은 문자나 메일로 연락처 남겨주세요.

일정 나오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010-4378-6021, skychang44@gmail.com 



책 쓰기부터 전자책 제작 출판까지, 위너책쓰기 5기 모집
7월 23일(금) ~ 9월 11일(토) by 스토리위너코치


‘나만의 전자책 쓰기로 스토리위너가 되자!’

위너책쓰기 5기 작가 과정을 모집합니다.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의 서점에서 정식 판매되는 이펍 형식의 전자책을 만들고,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작가로 데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과정입니다.


기간 : 7월 23일(금)부터 9월 11일(토)까지 (7주 과정)

최종 출간 일 : 9월 8일(수) 


7주 동안 안내해드리는 대로 열심히 하시면 누구나 책을 내실 수 있어요.




7주간의 전자책쓰기 과정, 위너책쓰기와 함께한 책들. 아직 시안인 표지도 포함돼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너책쓰기와 함께한 책들입니다. 


과정을 하다 보니 종이책을 만들고 싶으셔서, 출판사에 투고해 출판사와 계약까지 마치고 종이책을 준비하는 예비 작가님도 여러 분 계십니다.


제목과 주제 선정부터 목차, 책 전반적인 내용까지 꼼꼼하게 하나하나 봐주시고 의견을 주셔서 머릿속에 흩어져있던 내용들이 하나하나 잘 정리가 되어 책이 만들어질 수 있었습니다. 

책을 쓰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해주셔서 순서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책이 만들어질 수 있어 정말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북 제작 방법도 잘 배울 수 있었고, 낸 돈에 비해서 짧은 기간에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타 사이트도 다 서치해보고 문의해봤지만 이렇게 저렴한 비용에 다 퍼주시는 곳은 없는 것 같아요~  

_ 함혜영 작가님 / <7개월 만에 미국 교사 되다> 저자


책을 쓰려고 마음 먹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때 위너책쓰기를 발견해서 참가했는데, 책을 쓰는 방법부터 epub 프로그램 사용방법, 책출간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책쓰는 게 어렵지 않은지 자신도 쓸 수 있는지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위너책쓰기 프로그램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_  임현수 작가님 / <라떼아트 홀로서는 방법> 저자




7주간의 작가 되기 프로젝트, 위너책쓰기 5기 과정 안내


위너책쓰기 5기, 나만의 전자책 만들기 과정



위너책쓰기 5기 과정은?

책 기획부터 쓰기, 출간 전 과정을 7주간에 걸쳐 완성하는 과정입니다.

기간 : 7월 23일(금) ~ 9월 11일(토)


- 나만의 지식과 경험을 책으로 기획하는 방법, 글쓰기 방법, Ebook 제작 방법 등 매 단계마다 상세히 안내드려, 책을 출간하실 수 있게 돕습니다.


-전자책 제작 방법으로 기기별 최적화가 되는 이펍epub 방식과 pdf 방식이 있는데, 이펍 방식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ISBN까지 발급받아 교보문고 등의 서점에서 판매하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 책 분량은?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에 하나인데요.

내가 정한 주제로, 약 10꼭지 (1꼭지. A4용지 10포인트 1장~2장) 정도만 쓰셔도 충분합니다.




이번 추석(9월 22일. 화) 인사는 내 책 인사를 건네보시면 어떠세요?




위너책쓰기 5기 전체 과정


* 전체 일정 : 7월 23일(금)부터 9월 11일(토)까지, 9월 8일(수) 최종 출간 

* 7월에는 책 기획, 8월 한달은 집중적으로 책 원고를 쓰고, 9월 초 책 제작에 들어가서 마무리하는 일정입니다.



1. 7월 23일(금) ~ 7월 29일(목) : 내가 생각하는 책 컨셉 제출


- 위너책쓰기 단톡방에 초대드립니다. (7.23.금)

- 책 기획에서 꼭 고려해야 하는 점 & 가이드 양식을 올려드립니다. (7.23.금)

- 가이드에 맞춰서 내 책 기획서를 작성해, 목요일 밤까지 제출합니다.


2. 8월 1일(일) 오전 10시 : 첫 온라인 모임


- 위너책쓰기 5기 전체 과정 오리엔테이션을 합니다. 

- 제출하신 책 기획서를 함께 발전시키는 시간을 갖습니다.

(* 초반에 책 컨셉을 어떻게 잡느냐가 이후 책쓰기와 판매에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 부분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책쓰기 방법에 대해 기본 강의를 진행합니다.


3. 8월 1일(일)~ 8월 7일(토) : 책 컨셉 수정 & 첫 원고 쓰기


- 온라인 모임에서 드린 피드백을 바탕으로 책 기획안을 수정해서 제출합니다. (8.3.화까지)

- 목차 구성한 대로 글 두세 편을 써서 제출합니다. (8.7.토까지)

- 1:1 피드백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8.8.(일) 혹은 8.9(월) 양일 중 택일, 통화로)


4. 8월 9일(월) ~ 8월 15일(일) : 피드백 반영해 원고 수정 및 초고 쓰기


- 앞서 드렸던 1;1 피드백에 맞춰서 원고를 수정합니다.

- 이후 초고를 쭉 써내려갑니다.


5. 8월 16일(월) ~ 8월 22일(일) : 초고 완결 짓기


- 초고를 모두 씁니다.

- 제목, 부제를 생각해서 제출합니다.

- 초고 완성본에 대한 피드백을 드립니다. (8.23(월), 24(화) 양일 중 택일, 통화로)


6. 8월 23(월) ~ 8월 29일(일) : 수정 원고 완료 및 전자책 제작 강의 보기


1) 수정 원고 완료


- 피드백에 맞춰 수정 원고를 완료합니다.

- 제목, 부제를 확정합니다. 


2) 표지 제작, 전자책 제작 방법 온라인 강의 보기


* 제작 관련한 강의를 올려드립니다. 각자의 속도에 맞게 보시고 공부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일요일까지만 공개되는 강의입니다. 분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반나절이면 볼 수 있지만, 여유를 내실 수 있는 시간이 다르셔서, 시간을 넉넉히 잡았습니다.)


제공 강의에서는

- 표지 제작은 포토샵 못해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많은 작가님들이 직접 제작을 하셨습니다. 

- E-book  제작 방법 & 유통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처음에는 생소해도 하다 보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8. 8월 30일(월) ~ 9월 5일(일) : 표지 디자인 작업 & 전자책 제작 작업


- 표지 디자인의 경우, 직접 하기는 도저히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크몽 등의 사이트를 이용해 북디자이너에게 의뢰하셔도 됩니다.


9. 9월 6일(월) ~ 9월 11일(토) : 전자책 출간 및 유통


- 9월 8일(수)까지 이북 제작 완료 및 유통 사이트에 업로드합니다 


* 그 이후에는 책을 홍보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개인 SNS가 있으신 분들은 꼭 활용해주세요.

‘책 소개 및 후기’ 글을 카페에 남겨주시면, 그걸 바탕으로 제 채널에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상세 일정은 상황에 따라 조금 수정될 수 있습니다. 



5기 과정 디테일


1. 책 가이드 드리기, 주별 일정 안내, 초고를 올리는 것은 마흔성장연구소 카페를 통해 진행할 건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전자책 판권(책 발행 정보)에 넣어야 할 사항도 안내드릴 건데요. 최종 판권에는 '기획·편집 도움 : 위너책쓰기 프로젝트'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3. 출간 방법은 3가지 (유통사이트 활용, 개인 출판사 설립, 스토리위너컴퍼니 출간 의뢰)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도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스토리위너컴퍼니에 출간 의뢰하시는 작가님께는 별도로 최종본에 대한 수정 의견을 드립니다. 


4. 책 내용의 퀄리티를 좀 더 살리고 싶으시면, 스토리위너컴퍼니 출판사에 출간 의뢰를 하셔도 됩니다.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최종 교정교열, 제작을 해드립니다. (10꼭지 기준, 넘어가면 소정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직접 제작을 하시고 교정교열만 맡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과정 중에 안내드리겠습니다.




전자책 출판 과정을 열게 된 이유


저는 잡지사 기자로, 출판 편집자로 14년간을 살며 수많은 사람들의 보물 같은 스토리를 많은 분들에게 전해왔습니다. 

그 이후에는 온라인 마케팅 회사에 근무하며 콘텐츠 마케터로 활동해왔는데요.


2020년 9월에는 <혼자 일하면서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책을 출간했습니다. Yes24에서 9주 이상 CEO/비즈니스맨 분야 TOP100, 4주 이상 경영 top100 분야에 머문 베스트셀러 도서입니다.


“내 경험과 지식을 책으로 출판하면, 그걸 기반으로 퍼스널브랜딩이 되고 더 사업을 확장해갈 수 있다” 만났던 1인사업가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런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실제로 글쓰기 책쓰기 수업을 하다 보면, 다들 보물 같은 스토리가 있는데, 그것을 어떻게 꺼내야 할지 몰라서 쌓아만 놓고 있는 게 늘 안타까웠습니다.


그분들이 가진 스토리를 보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고 싶다!

그런 생각을 늘 했었는데요. 기획부터 하나하나 안내해드리면, 길을 찾고 책을 내시는 작가님들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5기에서도 제가 그동안 경험하며 쌓았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해드릴 겁니다.



전자책 출판 7주 과정, 위너책쓰기 5기 참가 신청 안내


- 기간 : 7월 23일(금) ~ 9월 11일(토) 7주 코스, 9월 8일(수) 책 출간 완료

- 참가 인원 : 최대 9명 (입금순으로 마감됩니다) 


- 신청 기한 : 7월 22일(목) 오후 6시까지 

- 참가비 입금계좌 : 카카오뱅크 (최창희) 3333-03-6859589 

- 문의 : 010-4378-6021, skychang44@gmail.com



신청하시면 좋을 분들


- 책쓰기로 나의 브랜딩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

- 책을 쓰고 싶었지만 혼자서는 막막하셨던 분

-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된 책을 한 권 출간하고 싶으신 분

- 작가로 데뷔하고 싶은 분

- 전자책 제작 방법을 배워 경제적 파이프라인 구축을 해보고 싶으신 분

- 이미 내 블로그에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써놓은 글이 많으신 분 

- 한 달 동안 하루에 두 시간 정도는 책쓰기에 투자할 수 있는 분



이런 분들은 신청하지 말아주세요


- 너무 바빠서 책쓰기를 위한 시간을 빼기 어려우신 분

8월 한 달은 하루에 1~2시간 이상은 책쓰기에 투자를 하셔야 책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은 책쓰기에 많은 투자를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셔야 해요. 

너무 바빠서 그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은 다음 기회에 신청해주세요. ㅜㅜ


8월 한 달은 책쓰기에 우선적으로 시간을 투자하겠다 결심이 서신 분들만 신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래야 나를 브랜딩하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책을 출간하실 수 있습니다. 




위너책쓰기 과정에 참가하시면


1. 2021년 나도 작가가 됩니다.

2. 전문 기획자, 편집자와 함께 책 컨셉, 내용, 최종 제목까지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3. 책쓰기, 글쓰기에 대한 기본을 배울 수 있습니다.

4. Ebook 제작, 출간, 유통 방법을 배웁니다.

5. 한 권의 책을 완성함으로써, 이후 계속 책을 쓸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6. 경제적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하나를 구축합니다. 

7. 나의 퍼스널브랜딩을 시작합니다.



벌써 7월입니다. 책을 쓴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지만, 9월 초, 가을에 접어들 무렵 내 이름으로 된 책 한 권이 완성이 되면 정말 뿌듯하실 거예요.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실 거고요. 7주 동안 정성을 다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기콘 257,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257일째 글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1분 예비 작가님들의 책이 구워지고 있어요, 이펍 전자책 출판 수업 중간 후기

- 전자책 출간으로 yes24 베스트셀러까지, 위너책쓰기 2기 함혜영 작가님 책 소개

- 책쓰기를 할 때 무엇이 가장 어려웠나요? 책쓰기 수업에서 많이 받게 되는 질문

- 책을 쓰면 강연 요청을 받는다는 말? 진짜였다


▶▶▶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Yes24 구매링크



매거진의 이전글 책쓰기를 할 때 무엇이 가장 어려웠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