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Jan 06. 2023

위너책쓰기 12기 출간 전자책 소개

나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주옥 같은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위너책쓰기 12기가 2022년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위너책쓰기는 교보문고 등 서점 유통을 목표로 하는 7주간의 전자책쓰기 작가 과정입니다.)



위너책쓰기 12기 작가님들의 책 (출간 예정인 책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번에도 나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주옥 같은 책들이 나왔습니다.



12기 단톡방. 서로 응원을 주고받으며 책쓰기를 하고 있다



"혼자서는 못 했을 거 같아요!!"

이렇게 단톡방에 남겨준 작가님도 있는데요.

함께하면서 완성한 전자책들을 한 권씩 소개해봅니다.






매일 한 그릇(건강식에 쉽게 다가가는 31가지 레시피)- 첫 번째 달 


조뚝딱 지음



매일 한 그릇(건강식에 쉽게 다가가는 31가지 레시피)- 첫 번째 달



펼쳐 놓고 따라 하면 뚝딱 완성되는 건강한 한 그릇

한 달 동안 하루에 1끼씩 실천할 수 있도록 31개의 건강식 레시피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혼자, 친구, 가족 등 함께 먹는 대상에 따라 레시피를 분류하여 활용도를 높였어요.


큰 병을 앓고 난 후 식재료와 조리법에 대해 공부하며 스스로 건강을 회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요리들이라 더 마음에 다가옵니다.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어서,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음식을 쉽게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2022년 휘슬러 원팬 챌린지 요리 대회에서 창작 레시피로 우승한 저자의 창작 레시피가 담겨 있어 기존의 요리책과는 차별화된 요리들을 만날 수 있어요. 





대학병원 신생아실 간호사가 알려주는 신생아 육아 상식


김은 지음




대학병원 신생아실 간호사가 알려주는 신생아 육아 상식




초보 엄마, 아빠들을 위한 기본적인 신생아 육아 상식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대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과 신생아실에서 재직 중인 간호사가 지은 책으로, 부모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 30개로 구성돼 있어요.


신생아의 기본적인 신체 특징과 피부 특징, 수유할 때 주의사항들 등 경험 많은 간호사답게 부모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비 엄마, 아빠, 신생아를 키우는 분

주변에 그런 가족이나 지인을 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세요.





수학공식처럼 명료한 피아노 잘 치는 법


최연정 지음




수학공식처럼 명료한 피아노 잘 치는 법



피아노를 배울 때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기초 피아노 레슨의 모든 것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할 때 , 또는 피아노를 배웠지만 악보를 보고 연주하기가 불편할 때, 기초 개념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리듬 익히는 법, 계이름 익히는 법, 손가락 테크닉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적혀 있어요.


피아노 강사인 작가님은 남들보다 뒤늦게 피아노 전공을 시작하면서 겪었던 여러 시행착오의 경험을 바탕으로 피아노 잘 치는 공식을 만들었는데요. 학생들에게 가르쳤을 때 많은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기본 학습법부터 배우고 시작하면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거예요.






실수하며 터득한 유학생활 영어 회화(유학생활 시행착오를 줄여줄 상황별 영어 패턴)


김찬혁 지음



실수하며 터득한 유학생활 영어 회화



미국 현지에서 유학 및 인턴 생활을 하며 직접 부딪혀 알게 된 상황별 영어 패턴에 대해 담았습니다.

학교, 직장, 일상생활, 특정 상황(아파트 계약, 휴대폰 개통, 병원 예약 등)과 관련된 표현과 문장을 에피소드와 예문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 What are you doing? 

이 말을 잘못하면 상대방의 기분을 거슬리게 할 수 있다.

- Now you are talking! 

"이제 말이 통하네!" 라는 표현이다.


직접 경험하지 않았다면 배우기 힘든 현지인들이 쓰는 생생한 언어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유학생활을 준비하는 분, 현지인들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필요한 분, 영어 실력을 원어민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싶은 분이라면 꼭 살펴보세요.





누구나 칼퇴하고 싶다(칼퇴를 부르는 엑셀 핵심 기술 딱 2가지)


양향숙 지음




누구나 칼퇴하고 싶다



영업관리 15년 실무자가 초보자도 쉽게 접근 가능한 엑셀 기술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작가님 또한 엑셀을 1도 모르던 신입사원 시절 데이터를 눈이 빠져라 하나하나 수기로 작업을 했었습니다. 이후 중견기업으로 이직하면서 어마어마한 데이터의 양을 보고 실의에 빠지게 됩니다.

그때 엑셀을 배우고 '일이 많았던 게 아니라 일을 못했던 거'라는 걸 느끼게 됐다고 해요.


자신과 똑같은 어려움을 반복하고 있을 후배들을 위해, 칼퇴 후 취미 생활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준 엑셀 핵심 기술 딱 2가지를 소개합니다.


오늘도 퇴근을 하지 못하고 데이터의 늪 속에서 허덕이고 있다면 이 책을 꼭 살펴보세요.





40대 중년 다이어트는 뇌를 활용해야 한다(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7단계)


조연 지음



40대 중년 다이어트는 뇌를 활용해야 한다



40대 이후 중년 다이어트는 20대의 다이어트와 달라야 한다.


결혼 이후 계속 살이 찌면서 몸 마음에 모두 이상이 생겼고, 다이어트를 하며 다시 건강한 삶을 회복한 작가님의 경험담이 담겨 있어요.


중년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뿐만 아니라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담긴 마음까지 살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뇌구조를 바꾸는 습관,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까지 단계별로 안내하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요즘 부쩍 살이 쪘네...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읽어보세요. 단계별로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몸도 마음도 가벼워져 있을 거예요.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 임용고시 수업실연 대비서) 미술과 교재 연구 및 교수법


정수기 지음 (출간 예정)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 임용고시 수업실연 대비서) 미술과 교재 연구 및 교수법



교대 학생들을 위한 실전 임용고시의 수업 실연 대비서이자, 미술 수업 전문성을 길러주기 위한 실용서입니다.


최근 임용고시에서 수업 실연과 수업 토론이 시험 과목으로 출제되고 있어요.

2015년도부터 달라진 임용고시 대비를 위해 대학 강의에서도 수업 실연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대학 개론서에는 이론 위주로 내용이 담겨 있어, 현실적인 수업 실연을 준비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부분을 보완해 최근 학교에서 요구하는 교수법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담고 있어요.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교대생들에게 이 한 권의 책이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어줄 거예요.





(현직 국공립 교사가 알려주는) 어린이집 가이드북


성생님 지음(출간 예정)




(현직 국공립 교사가 알려주는) 어린이집 가이드북



현직 국공립 교사가 알려주는 어린이집 선택 요령부터 생활 꿀팁까지  담겨 있는 책입니다.


- 좋은 어린이집은 어떻게 고를 수 있을까?

- 아이가 어린이집 생활을 잘 하게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아이가 등원 거부를 하는 데 어떻게 해줘야 할까? 등등


어린이집에 보내기에 앞서 궁금한 부분들에 대한 정보가 잘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의 원고를 읽을 때면, 작가님이 정말 아이들을 좋아하고 아끼는구나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런 교사분이 쓴 책이다 보니 더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12기 분들의 출간 후기



"책 쓰기 하면서 스스로 알지 못했던 모습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뿌듯하네요."_ 김찬혁 작가님
"올리고 나니까 정말 뿌듯하더라고요. 제가 알고 있는 걸 책으로 정리하고 싶었는데 그걸 할 수 있게 되어서 보람 되고 감사한 마음 뿐이에요. 최창희 작가님께 넘 감사 드립니다. 단톡방에서 서로 응원하는 분위기도 넘 좋았어요."_ 최연정 작가님


책 출간 후 이렇게 서로 소감도 주고 받았는데요.


특히 이번 기수에 참가한 센트리우스님은 전자책 출판 전, 출판사 투고를 해서 종이책 출간 계약을 맺게 됐어요. (☞ 센트리우스님의 후기는 여기서 https://blog.naver.com/scentrius/222967874493 )




저도 12기분들과 함께하면서 즐거웠고,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책 출간을 못하신 분들도 있는데요. 포기하지 않고 꼭 책을 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책쓰기를 계기로 2023년에는 한 단계 도약하기를 바랄게요 !!!





#일기콘 456,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456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꼭 글을 씁니다. 오늘은 사정상 조금 늦어졌네요 ㅜㅜ)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위너책쓰기 11기 출판 책을 소개합니다 

- 위너책쓰기 10기 분들의 책을 소개합니다

- 전자책 책쓰기 효과 정말 있을까? (위너책쓰기를 운영하며)

- 전자책 종이책 책쓰기 분량은 어느 정도 돼야 하나요?

- 전자책 출판 작가 과정 모집, 책쓰기부터 이북 제작 서점 유통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